여성암 피임 성병 산부인과질환 검진

Q) 부부관계 중 질방귀 소리가 나서 창피해요. 안 나게 하는 방법 없나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21. 4. 20. 16:37

Q) 부부관계 중 질방귀 소리가 나서 창피해요. 안 나게 하는 방법 없나요?

 여기저기 알아보니 출산과 관련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출산을 안 했거든요. 그래서 더 걱정입니다. 이제 아이도 갖고 출산도 해야 하는데. 그럼 질은 더 늘어나고 질에서 소리도 더 많아질 거 아녀요? 다른자세는 안 나는데 유독 뒤로 할때만 질방귀가 나요. 질이 늘어나서 그런거겠죠?ㅠㅠ 아니면 선천적으로??

 

A) 안녕하세요. 질성형 및 여성 회음성형을 진료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1년 차 박평식입니다.

 

질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골반근육이 이완되어 또는 질 내부 공간이 넓은 경우) 질 안쪽에 공기가 (좀더) 들어 있다가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 또는 순간 질 내부를 향한 압력으로 질 안에 있던 공기가 나오면서 소리가 나는 거죠. (즉 상대 분의 성기 사이즈보다는 자세 변경 때나 압력차이에 더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성관계 시,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즉 자연출산 후 잠자리 시,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는 좀더 날 수도 있구요.

 

추후 출산 계획을 논외로 둔다면 성인에서 질이 늘어났다면 질축소수술을 통해서, 질 탄력이 부족하다면 질괄약근육 운동이 성관계 개선이나 질의 조임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요.

 

일반적으로 꾸준하고 적절한 케겔운동은 질탄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이 많이 이완 된 상태라면 케겔운동의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질 탄력 개선이 질축소를 의미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질이완이 해결되지 않고는 질에서 나오는 소리를 줄이는 데 한계가 있지요.

 

 

한편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천천히 움직인다든지 또는 성관계 시 성적 흥분으로 인한 질의 긴장은, 질에서 나오는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민 그만하시고 우선 여성회음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여성 분의 경우엔 질압(질의 압력)을 측정해 보시고 진찰도 받아보시는 것이 속 시원하실 것 같은데요.

 

감사합니다.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삼성산부인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감정로 1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http://www.petiteclinic.com/sub1/sub02.html

 

Untitled Document

HOME > 병원소개 > 찾아오시는 길 자가용 이용 시 - 48번 국도 이용 / 김포 삼성 홈플러스 뒷편 인천서구와 경계 부근     인천에서 오시는 분  동인천<->우리병원 - 17번 버스타고 삼성홈플러스 정

www.petiteclinic.com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산본,레이저질성형장점,전국에서소문난,이쁜이재수술잘하는곳,효과솜씨좋은,수술전후사진후기,저렴한금액,친구소개,검증된이뿐이이쁘니성형,유명한자궁예쁜이수술,질축소회춘술,황후엠보싱수축,예뿐이예쁘니수술추천,임플란트질스프링,지렁이회음체성형,질필러타이트닝방법,경험많은산부인과,실력있는전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