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6

Q) 제가 20살인데 만으로는 아직 19살이예요. 뜻밖에 임신이 됐는데 중절수술 하려면 부모님 동의가 있어야 하나요?

Q) 제가 20살인데 만으로는 아직 19살이예요. 뜻밖에 임신이 됐는데 중절수술 하려면 부모님 동의가 있어야 하나요? 수술하면 고통이 심해요? 회복기간 때 통증은 또 얼마나 갈까요? 일상생활 활동은 몇 시간 뒤부터 가능하죠? 그리고 돈을 구해야 하는데 수술하면 대충 비용 어떻게 되나요?? 임신 극초기 같은데 임신주수는 병원에서 확인하는 거 맞죠? 초기면 낙태를 수술로 하지 않고 약물로 하기도 한다던데.. 걱정은 되고 궁금한 점이 많아요.ㅠㅠ A) 안녕하세요. 김포에서 산부인과를 하고 있는 전문의 22년 차 박평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종류와 상관없이 환자 분이 미성년자이거나 의사 표현이 불가능할 때라면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 분이 성인이며 의사 표현이 가능하더라도 전신마취 하에 행해지는..

Q) 소음순수술을 레이저 말고 녹는 실로 성형했습니다. 울퉁불퉁 실밥이 나와 있는 상태인데 생리기간에 생리대를..

Q) 소음순수술을 레이저 말고 녹는 실로 성형했습니다. 울퉁불퉁 실밥이 나와 있는 상태인데 생리기간에 생리대를 해도 되나요? 자극이 갈 것 같아서요. 병원에선 면거즈를 대라고 하는데.. 그리고 좀 지나면 실밥 자국이 괜찮아질까요? 꿰맨 부위가 피는 안 나오는데 약간 벌어진 것도 같구... 주의사항 좀 알려 주세요.ㅎ A) 안녕하세요. 소음순수술을 비롯한 여성회음성형을 22년째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소음순이 아무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추가적으로 핑크빛까지 하셨다면 1~2주 정도는 약간의 분비물도 묻거나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핑크빛까지 하신 분이라면) 검게 착색된 부위가 제거 되었으므로 흰 딱지 같은 것이 생기며 1~3주 동안은 소음순 수술 자리가 부어서 약간은 아플 수도 있..

Q) 부부관계 중 질방귀 소리가 나서 창피해요. 안 나게 하는 방법 없나요?

Q) 부부관계 중 질방귀 소리가 나서 창피해요. 안 나게 하는 방법 없나요? 여기저기 알아보니 출산과 관련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출산을 안 했거든요. 그래서 더 걱정입니다. 이제 아이도 갖고 출산도 해야 하는데. 그럼 질은 더 늘어나고 질에서 소리도 더 많아질 거 아녀요? 다른자세는 안 나는데 유독 뒤로 할때만 질방귀가 나요. 질이 늘어나서 그런거겠죠?ㅠㅠ 아니면 선천적으로?? A) 안녕하세요. 질성형 및 여성 회음성형을 진료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1년 차 박평식입니다. 질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골반근육이 이완되어 또는 질 내부 공간이 넓은 경우) 질 안쪽에 공기가 (좀더) 들어 있다가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 또는 순간 질 내부를 향한 압력으로 질 안에 있던 공기가 나오면서 ..

Q) 출산 후 남편과 부부관계를 한 지가 손에 꼽습니다. 어떡해야 극복할 수 있을까요?

Q) 출산 후 남편과 부부관계를 한 지가 손에 꼽습니다. 어떡해야 극복할 수 있을까요? 아이는 둘이구요. 첫째 낳고 연년생으로 둘째 낳았어요. 그래도 결혼을 일찍 한거라 제 나이는 20 대 후반밖에 안됐습니다. 문제는 이 꽃다운 나이에 제가 독수공방 비스므리 한다는 거예요. 자연분만을 해서 그런지, 남편이 만족감이 없어서 그런지.. 어떡해야 돼죠? 도와주세요. 연애 때는 제가 싫데도 막 덤벼들던 이가 이렇게 변할 줄 몰랐네요. 저 상처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용기 내서 여러분의 도움을 얻어 볼까 해요. 왜 계속 피하는걸까요? 요즘 너무나 속상해서 많이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다섯번은 술을 마시는 것 같아요. 남편과 나이차가 좀 나는데 벌써 성욕이 떨어졌을까요? 아니면 제몸이 싫은 걸까요? (살이 좀 쪘..

Q) 청소년인데여. 소음순축소수술을 하고 싶습니당. 산부인과 가야 하나여?

Q) 청소년인데여. 소음순축소수술을 하고 싶습니당. 산부인과 가야 하나여? 올해 고 1 되는 여고생입니당ㅎ 제가 초5부터 소음순 한쪽이 늘어났어여. 그거 때문에 불편했는데 지금은 더 하네여.ㅋ 분비물도 막 껴서 찝찝하고 개간지럽고 그래여~ 무언가에 스칠 때 걸리적거리고 잘못하면 쓰라립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자위인가를 하면 늘어날수도 있다던데 저는 그런 것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찾아보니 소음순비대칭이라 하던데 그래서 한쪽만 자르고싶어여. 청소년이 할수있는지, 혼자 가면 안 되나여? 생활하다 은근히 불편하고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가 많아여.ㅋ A) 안녕하세요. 소음순수술을 비롯한 여성회음성형을 21년째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만약 최근에 소음순이 갑자기 커졌거나 부은 거라면, 소음순의 염..

Q) 소음순이 많이 늘어났어요. 절개축소 수술 비용은 얼마인가요?

Q) 소음순이 많이 늘어났어요. 절개축소 수술 비용은 얼마인가요? 양쪽 다 비대해졌어요ㅠㅠ 대략 얼마나 들까요? 수술이라서 겁이 나지만 그래도 불편한 걸 계속 참는 것보다는 낫겠죠? A) 안녕하세요. 여성성형 및 소음순수술을 하는 산부인과 전문의 21년 차 박평식입니다.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우선 진찰을 받아 보세요. 한편 소음순수술을 비롯한 여성 회음성형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많은 경험과 수술적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거죠. 보통 여성 회음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여성회음성형 전용의 **오드 레이저를 이용해서 늘어난 소음순을 성형하는 비용은 난이도에 따라서 100~160만 원 정도해요. (소음순뿐만 아니라, 음핵포피도 늘어나서 주름져 있다면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지요.) 만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