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청소년인데여. 소음순축소수술을 하고 싶습니당. 산부인과 가야 하나여?
올해 고 1 되는 여고생입니당ㅎ 제가 초5부터 소음순 한쪽이 늘어났어여. 그거 때문에 불편했는데 지금은 더 하네여.ㅋ
분비물도 막 껴서 찝찝하고 개간지럽고 그래여~
무언가에 스칠 때 걸리적거리고 잘못하면 쓰라립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자위인가를 하면 늘어날수도 있다던데
저는 그런 것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찾아보니 소음순비대칭이라 하던데 그래서 한쪽만 자르고싶어여. 청소년이 할수있는지, 혼자 가면 안 되나여? 생활하다 은근히 불편하고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가 많아여.ㅋ
A) 안녕하세요. 소음순수술을 비롯한 여성회음성형을 21년째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만약 최근에 소음순이 갑자기 커졌거나 부은 거라면, 소음순의 염증이 개선된 후에는 대부분 원래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 불편하다면 진찰을 받아 보세요. 진찰을 해 봐야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음순 부위의 급성 염증으로 인해서 최근에 갑자기 커진 게 아니라면, 예전부터 늘어진 소음순이나 그 옆의 주름의 교정을 위해선 수술 말고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수술의 결과는 수술적 방법, 집도의의 실력, 수술 후 합병증 유무 등에 따라서 달라지겠지요. 그리고 수술 결과와 회복되는 시기에 따라서 밑을 씻는 정도나 방법에도 차이가 날 것입니다.
수술 후에는 수술부위가 아플 수 있습니다만, 심하지 않으며 대부분 2~3주 안에 없어져요. 일부에서는 몇 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있지만, 드물지요.
일반적으로 미용 목적의 소음순성형은 사춘기 후부터 가능합니다. 만약 너무 이른 나이에 수술을 한다면 다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소음순비대증 때문에 많이 불편하다면 학생이어도 수술할 수 있습니다.
한편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소음순수술 후 입원은 필요 없습니다. 먼 거리의 지방에서도 예약 후, 상담과 당일 수술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술이 끝나면 병실에서 휴식을 취한 후 당일 귀가하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참고로 미용 목적의 소음순수술 후 모양은 서로 대칭적이며 날렵한 게 좋으며, 각각의 (가장 큰) 너비는 약 1.0cm 정도가 예쁜 모습이나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소음순의 시작(위)과 끝(아래) 부위는 외음부와 자연스레 연결되어야 겠지요.
p.s : 미성년자의 소음순수술은 꼭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 법적으로 성년의 기준은 만 19세가 되는 해이지만, 주민등록상의 본인 생일 날짜 당일에 도달해야 또는 지나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21년 차 박평식였습니다.
청소년소음순수술늘어짐,사춘기후소음순비대증비대칭,소음순검게착색미백박피,분홍색날렵한핑크빛소음순염증쓸림,질분비물냄새,반복되는질염치료,생리중외음부가려움,소음순짝짝부음,성관계통증지속,음핵포피주름불편고민,늘어지는이유,크고보기싫은모양사진,남자친구결혼약속,자신감저하창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