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Q) 작년부터 소변이 새고 있어요ㅠㅜ 계속 기침이 나온다 싶으면.. 크게 웃을 때도 요실금증상이 생겼습니다. 어떡하죠? 비뇨기과 가나요? 산부인과 가나요? 수술 말고 약으로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22. 12. 4. 16:02
Q) 작년부터 소변이 새고 있어요ㅠㅜ 계속 기침이 나온다 싶으면.. 크게 웃을 때도 요실금증상이 생겼습니다. 어떡하죠? 비뇨기과 가나요? 산부인과 가나요? 수술 말고 약으로는 안 될까요? 무서워서.ㅎ
한 살 더 먹었다고 올해는 소변이 점점 더 새구요. 진짜 불편하고 비참해요. 당연히 일상생활도 불편하구요. 만약 수술을 한다면 입원을 해야 하나요? 정보 좀 나눠 주세요. 부탁합니다. 살고 있는 곳은 김포인데요. 수도권 서부지역이나 서울도 괜찮아요. 추천 부탁할게요. 
 
 
A) 안녕하세요. 요실금수술을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3년 차 박평식입니다.

 

요실금수술의 적응증이 되는 경우는 주 증상이 복압성 또는 긴장성 요실금으로, (-> 재채기, 달리기, 줄넘기, 크게 웃을 때, 무거운 것을 들 때, 갑자기 일어설 때 같은 경우에 소변이 새는 것을 말합니다.) 그 정도가 심하신 분들이 주로 하십니다.

보험적용이 된다면 요실금수술 비용은 비싸지 않아요. 하루 입원비까지 모두 포함해서 의원급의 경우 대략, 30~50만 원대 정도합니다.

 

- 요실금수술 전 진단 검사기구 / 김포 삼성산부인과 -

 

요실금수술 절차 :

 

보통 요실금수술은 수술 전에 한번 미리 오셔서 요실금 검사를 받으시구요. 수술요건에 해당이 된걸로 결과가 나온다면 간단한 수술 전 검사를 한 후에 수술날짜를 잡으시면 되요. 만약 원하신다면 첫 방문 당일에 수술을 할 수도 있어요.

수술은 보통 오전 중에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병원에 오시면 되구요. (수술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오후에 수술효과를 확인한 후에 퇴원하시면 되요. 하루나 이틀 정도 입원시키는 병원도 있습니다.

 

마취는 수면마취이구요. 수술 시 통증을 못 느끼며 주무신 상태가 됩니다. 마취 방법은 병원마다 또는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실금수술(T.O.T) 시 수면마취나 전신마취를 한다면 당일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얼마간의 회복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편 수술 시 흔히 사용되는 수면마취 약물의 경우, 대부분 반감기가 짧기 때문에 수술 후 몇 시간이 지났다면 몸이나 일상생활에 끼치는 약물 영향은 그리 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컨디션이나 사용되어졌던 약물 용량에 따라서는 어지러움이나 주의력 산만 또는 졸음 등, 불편함이 마취가 깬 후 몇 시간 정도라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 당일에는 (또는 가능하다면 다음날까지) 직접 운전 같은 기계 조작은 삼가세요.

또한 마취 여부와 상관없이 요실금수술 후 수술부위 통증이나 출혈 가능성 때문에라도 수술 당일 직접 운전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퇴원 후에는 수술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며칠간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예요.

근치적 요실금수술인, T.O.T 수술 후 요실금 증상의 개선이나 완치율은 약 90~95% 정도이구요.

수술 시 또는 수술 후에 출혈과 감염 가능성이 있지만 흔하지 않아요. 수술 후 며칠 정도는 연한 피색깔 또는 갈색으로 보이는 약간의 질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이 때 질분비물은 악취가 나지 않으며 량은 갈수록 줄어들 것입니다.

 

퇴원 후에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복용하시고 1주일경에 병원에 한 번 더 들려주시면 되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추가적인 방문은 안하셔도 되구요. 추가 방문 횟수는 병원마다 또는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여성암 조기 검진 삼성산부인과 http://petiteclinic.com/sub9/board.asp?bcd=B02

 

Untitled Document

 

petiteclinic.com

유방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갑상선암 방광암 자궁근종 조기발견

임신검사 피임상담 / 성병검사 & 성병치료 / 여성종합검사 미혼여성검사 /요실금수술

비용 & 진료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장기동,사우동,감정동,북변동,풍무동,양촌,고촌,운양동,통진,불로동,요실금수술후기,저렴한비용친구소개추천,검증된유명한병원,패드소변냄새,50대폐경갱년기증상,요실금수술후과정출혈걱정관리,수면마취효과,통증부작용개선,60대요실금재발,40대골반근육약화,복압성요실금보험가싼병원,잠자리부부관계개선,불편한증상치료케겔운동방법,오줌소태방광염검사금액,진단실비보험적용가격,당일입퇴원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