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Q) 인천서구나 김포 병원 중에서 요실금 수술 잘하는 곳이 궁금합니다. 일산 쪽도 괜찮구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3. 4. 14:53

 Q) 인천서구나 김포 병원 중에서 요실금 수술 잘하는 곳이 궁금합니다. 일산 쪽도 괜찮구요.

작년부터 소변이 자꾸 새는 것 같아요. 이번에 검사 좀 받고 가능하면 완전히 치료하고 싶어요.

병원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수술과정과 요실금수술 비용도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김포에서 요실금 등을 진료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차 박평식입니다.

아쉽게도 병원 추천은 어렵습니다. 직접 알아 보셔야 해요.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는 것을 말하며 본인이 소변 새는 것을 느낍니다.

* 요실금의 흔한 종류로는 :

- 복압성 또는 긴장성(소변을 보고 싶은 생각이 없는 상황에서 배에 압력이나 자극이 주어졌을 때) 요실금,

- 요급성 또는 절박성(소변이 곧 마렵다고 느끼지만 본인이 적절히 조절하지 못할 때) 요실금,

- 복합성(복압성과 요급성의 증상 모두 가지고 있을 때) 요실금 등이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수술을 해야 될 정도로 심한지, (보험 적용이 되는지) 확인하구요. 요실금 증상이 있을 시 의사의 판단 하에 요실금검사를 시행하므로 검사비는 결과에 상관없이 의료보험 처리가 됩니다. 단 요실금수술은 복압성 요실금 증상이 심하다는 결과가 나와야 보험으로 하실 수 있구요.

보험적용이 된다면 수술비용은 비싸지 않아요. 하루 입원비까지 모두 포함해서 대략, 30~40만 원대 정도합니다. 그런데 입원실료 차액 같은 비급여 항목의 비용은 각 병,의원마다 다르므로 최종 비용은 각 병,의원마다 차이가 납니다.


 


                                                                    - 요실금수술 전 필요한 진단 검사기 -

 

* 요실금수술 절차 :

보통 요실금수술은 수술 전에 한번 미리 오셔서 요실금 검사를 받으시구요. 수술요건에 해당이 된걸로 결과가 나온다면 간단한 수술 전 검사를 한 후에 수술날짜를 잡으시면 되요. (만약, 원하신다면 첫 방문 당일에 수술을 할 수도 있어요.)

수술은 보통 오전 중에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병원에 오시면 되구요. (수술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오후에 수술효과를 확인한 후에 퇴원하시면 되요. (하루나 이틀 정도 입원시키는 병원도 있습니다.)

마취는 수면마취이구요. 수술 시 통증을 전혀 못 느끼며 주무신 상태가 됩니다. (마취 방법은 병원마다 또는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 시 환자 분의 상태는 vital check 기계와 보조 인력을 통해서 충분히 모니터링 되구요. 또한 일반적 개복수술에 비해서는 좀 적은 량으로 마취를 하므로, 상대적으로 안전하며 편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퇴원 후에는 수술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며칠간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예요.

근치적 요실금수술인, T.O.T 수술 후 요실금 증상의 개선이나 완치율은 약 90~95% 정도이구요. 수술 시 또는 수술 후에 출혈과 감염 가능성이 있지만 흔하지 않아요.


 




드물지만 수술 후에 배뇨곤란과 허벅지를 포함한 다리의 불편과 통증이 (최대 몇 개월 정도) 지속될 수도 있어요. 또한 아주 드물지만 방광질 누공으로 인한 지속적 소변 누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퇴원 후에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복용하시고 1주일 경에 병원에 한 번 더 들려주시면 되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추가적인 방문은 안하셔도 되구요. (추가 방문 횟수는 병원마다 또는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 (김포) 삼성산부인과는 블로그, 카페, 병원 사이트 글 작성에 외주를 주지 않고 직접 관리합니다. 다음 팁, 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박평식 원장이 직접 답변합니다.


 

여성성형 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처녀막 요실금수술 잘하는 곳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장기동,사우동,감정동,북변동,풍무동,양촌,고촌,운양동,통진,불로동,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요실금수술후기,전국에서소문난솜씨좋은,저렴한비용친구소개추천,검증된유명한병원,패드소변냄새,50대폐경갱년기증상,요실금수술후과정출혈걱정관리,수면마취효과,통증부작용개선,60대요실금재발,40대골반근육약화,복압성요실금보험가싼병원,잠자리부부관계개선,불편한증상치료케겔운동방법,오줌소태방광염검사금액,진단실비보험적용가격,당일입퇴원가능,요실금수술예약전화상담,실력있는잘하는곳전문,경험많은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