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Q) 요실금수술 부작용이 알고 싶어요. 주변에선 재발하거나 소변보기가 불편하다는 분이 계서서 수술을 해야 되나 고민입니다.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3. 4. 14:43

 Q) 요실금수술 부작용이 알고 싶어요. 주변에선 재발하거나 오히려 소변보기가 불편하다는 분이 계서서 수술을 해야 되나 고민입니다.


 


A)

안녕하세요. 김포에서 요실금 등을 진료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차 박평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요실금수술 후에는 수술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며칠간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예요.

근치적 요실금수술인, T.O.T 수술 후 요실금 증상의 개선이나 완치율은 약 90~95% 정도이구요. 수술 시 또는 수술 후에 출혈과 감염 가능성이 있지만 흔하지 않아요.


 

 

드물지만 수술 후에 배뇨곤란과 허벅지를 포함한 다리의 불편과 통증이 (최대 몇 개월 정도) 지속될 수도 있어요. 또한 아주 드물지만 방광질 누공으로 인한 지속적 소변 누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퇴원 후에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복용하시고 1주일 경에 병원에 한 번 더 들려주시면 되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추가적인 방문은 안하셔도 되구요. (추가 방문 횟수는 병원마다 또는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


 


 

- 요실금수술은 요도 괄약근육이 제 기능을 못할 때 (본인이 소변을 보고 싶지 않을 땐) 소변이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하는 수술입니다. -

1. 수술 전 빈뇨 증상은 요도 괄약근과 큰 상관이 없어요. 그러므로 요실금수술로 치료되는 것이 아닙니다. -> 보통 빈뇨의 치료는 행동요법이나 약물치료 등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2. 계속 소변이 샌다면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 문의를 해 보세요. (근치적 요실금수술 후 완치 또는 개선율은 대략 95% 정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여성성형 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처녀막 요실금수술 잘하는 곳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김포여성검진,자궁경부암,검단일산인천서구,난소물혹유방갑상선암,자궁근종,유방초음파,생리불순,소음순가려움,자궁출혈,질건조증,냉냄새,분비물,임신중절,피임조절,가다실9주사가격,예방접종,요실금수술병원,성교통관계,미혼여성,미스결혼전,웨딩,출산전후,질염방광염재발,성병약물치료걱정,생리통증상검사,진단가능성,6종,성병12종비용,감염잠복기,산부인과진료,전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