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Q) 요실금수술을 했음에도 소변이 새네요. 그래서 재수술을 하려는데 질성형도 같이 해야되나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3. 13. 10:29

Q) 요실금수술을 했음에도 소변이 새네요. 그래서 재수술을 하려는데 질성형도 같이 해야되나요?

 평상시 소변이 새서 일상생활에 너무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요실금수술을 했는데 똑같은 건 아닌데 여전히 소변이 샙니다.

이쪽 병원에선 이번에 재수술을 할 때 이쁜이수술도 같이 하자고 합니다. 좀 신뢰가 안 가서요.

대학병원에 가볼까요? 아니면 여기서 재수술을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합니다.

 

* 수많은 수술경험과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경력의 박평식 원장.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상담의 박평식입니다. 
 
먼저 요도 괄약근육을 받쳐주는 수술부위의 이완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자세한 것은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전에 어떠한 방법(수술 재료 이름 포함)으로 수술하셨는지 알아야 합니다.

 

- 배에 압력이 들어가는 상황( ; 기침 등 자극이 주어진 상황)에서 소변이 새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요실금 보완수술 또는 재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질성형과는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 수술 후 주로 움직일 때 소변이 샌다면 -> 요도 괄약근육의 손상이 의심되며 확실한 것은 병원 진찰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 가만히 있어도 소변이 계속 샌다면 -> 아주 드물지만 방광질 누공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소변보기가 힘들다면 -> 아마도 방광의 수축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거나, 요도의 자극(또는 긴장)으로 인한 (일시적인) 불편으로 생각됩니다만, 요실금수술 시 테이프가 너무 팽팽하게 고정되어 요도를 압박하고 있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다니시고 계신 병원이 있으니 그쪽 선생님께서 하라는 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태를 잘 알고 계신 분은 님을 진찰하셨던 선생님이시니까요.


* 한 번 요실금수술을 하셨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시다면 대학병원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감사합니다.

 


                                                                  - 요실금수술 전 필요한 진단 검사기 -


여성성형 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처녀막 요실금수술 잘하는 곳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재혼동거고민,이혼별거중,남편바람불안감,배우자외도외박,성감대향상불감증,오르가즘느낌저하,속궁합성적기능만족,부부사이관계좋아지는법,질수축명기되는방법,케겔운동차이,질염반복건조증,분비물냄새,출산후잠자리거부문제,성교통증개선,섹스리스권태기,갈등상담클리닉,질이완늘어짐방귀음소리,요실금증상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