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질성형·이쁜이수술

Q) 20대에 성관계 하고 그 이후론 약 7~8년 안했어요. 그러면 질이 다시 좁아졌을까요? 질방귀도..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10. 24. 23:27

Q) 20대에 성관계 하고 그 이후론 약 7~8년 안했어요. 그러면 질이 다시 좁아졌을까요? 질방귀도..

 성관계 할 때 질에서 소리도 났었느데. 그때 얼마나 창피했었는지.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긴 할건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 상식을 알고 가야 될 것 같아서요.

정말 오랬동안 성관계가 없다면 질은 다시 줄어드나요? 그리고 집에서 케겔운동 같은 거 하면 되죠?

 


A)

안녕하세요. 이쁜이수술을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차 박평식입니다.

 

성관계 유무와 상관없이, 질내부(특히 질안쪽)는 대부분 미래의 출산을 위해서 사춘기 후부터는 늘어져있는 상태로 됩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소수에 불과하죠.

또한 성관계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질내부가 많이 늘어나지는 않구요. 섹스파트너의 성기크기도 (영구적인) 질이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닙니다.

소파수술이나 초기 유산 후의 경우에도 마찬가집니다. 중기 유산의 경우엔 몇 달 안에 질이 회복되리라 생각됩니다.

단 (만삭)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한편 잠자리를 많이 한다고 해서 특별한 원인이 있지 않은 이상, 회음체(; 질입구밑에서 항문까지의 부위)는 짧아지진 않아요. 그리고 잠자리를 많이 하신다면 질(입구)의 저항성은 줄어들 수 있으나, 겉으로 봐서 눈에 띄게 질 입구가 넓어진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잠자리 시 질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요. 일반적으로 (골반근육이 이완되어 또는 질 내부 공간이 넓은 경우) 질 안쪽에 공기가 (좀더) 들어 있다가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 또는 순간 질 내부를 향한 압력으로 질 안에 있던 공기가 나오면서 소리가 나는 거죠. (즉 상대 분의 성기 사이즈보다는 압력차이에 더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

성관계 시,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참고로 질이 늘어났다면 질축소수술을, 질 탄력이 부족하다면 질괄약근육 운동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요.

일반적으로 꾸준하고 적절한 케겔운동은 질탄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이 많이 이완 된 상태라면 케겔운동의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질 탄력 개선이 질축소를 의미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확한 상담은 진찰 후에야 가능하므로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해 보세요.

고민 그만하시고 우선 여성회음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여성 분의 경우엔 질압(질의 압력)을 측정해 보시고 진찰도 받아보시는 것이 속 시원하실 것 같은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경력과 수많은 수술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후회없이 삼성산부인과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petiteclinic.com/sub4/sub01.html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자연분만후질이완증,이쁜이수술효과이미지,부작용주의사항,질성형이쁜이수술전후사진후기,질속내부늘어짐방귀음소리,결혼출산전미혼미스질축소수술,출산가능한이쁜이수술종류,질수축케겔운동방법,웨딩여성회음예쁜이성형수술,이벤트최저가금액할인가격,진료시간문의,질성형수술잘하는곳,예뿐이성형수술결과만족도,예비신부이뿐이성형수술비용,실력있는전문병원,경험많은김포삼성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