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질성형·이쁜이수술

Q) 여성불감증이 있습니다. 이제 막 폐경되고 50대 초반 주부입니다. 도와주세요. 산부인과를 가봐야 하나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10. 20. 12:31

Q) 여성불감증이 있습니다. 이제 막 폐경되고 50대 초반 주부입니다. 도와주세요. 산부인과를 가봐야 하나요?

 갱년기도 있어 이유없이 짜증도 납니다. 전엔 그러지 않았는데 요새는 남편과 잠자리 하기가 싫어요.

아프기만 하고 밑이 뻑뻑합니다. 밑이 말라서 질건조증도 온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여자가 아닌 건가요?ㅠㅠ

여러분의 경험담을 듣고 싶어요. 남편과 부부관계가 부담되는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여성불감증, 치료나 개선 방법은 진짜 없을까요?  

A) 

안녕하세요. 질성형 및 여성회음성형을 진료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차 박평식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병원에서 진찰 후, 성교통이나 성적 불감증을 야기시키는 특별한 원인(자궁 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 만성골반염, 질염, 자궁하수 등..)은 없는지 알아 보세요.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잠자리 시에 식물성 젤리같은 윤활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자리도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여유있게 가지시구요.

 


질 건조증이 있으시다면 ; 필요시엔 병원에서 호르몬 처방을 받아 사용해 볼 수도 있어요. 또한 질염 유무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진찰이 필요하구요.

 

질 건조증이나 성교통이 있을 때 해결방법 :

- 질환이나 질염 등이 있다면 치료 함.

- (뜨거운) 물로 외음부를 자주 씻는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적당히.

; 평상시 (깊숙한 곳까지) 잦은 뒷물은 정상적인 질 내 환경의 발란스를 깰 수 있어 질건조증이나 질 내에 기회감염 등을 야기할 수도 있음.

- 국소 부위에 제한적 기간에 사용 시도해 볼 수 있는 에스트로젠 크림 또는 질정 ; 단,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 중이라면 금기.

- 식물성 질윤활제 같은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 필요 시 질 입구 통증 부위에 주사 요법.

- 적절한 운동 및 스트레스 해소.

- 카페인 섭취 제한.

- 식사 시간 이외에 적절한 물 섭취 -> 조금씩, 자주 섭취 할 것.

- 부부잠자리 전 충분한 전희가 중요.

- 질내 반흔 또는 외음부 상처 유무나 질 입구가 너무 좁아져 있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님께서 피곤하지 않으신지 돌아보시구요. 몸이 피곤하고 마음이 지친다면 우선적으로 해결하세요.

 


대화나 노력 후에도 잠자리에 문제를 느끼신다면 여성 회음성형 전문 병원이나 성클리닉에 방문해 보시구요.

감사합니다. 이상,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출산 후 성적 만족감 저하? / 김포 삼성산부인과 박평식 원장>

 

질성형 삼성산부인과 http://petiteclinic.com/index/index_body.asp  

이쁜이수술 레이저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재생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재혼동거고민,이혼별거중,남편바람불안감,배우자외도외박,성감대향상불감증,오르가즘느낌저하,속궁합성적기능만족,부부사이관계좋아지는법,질수축명기되는방법,케겔운동차이,질염반복건조증,분비물냄새,출산후잠자리거부문제,성교통증개선,섹스리스권태기,갈등상담클리닉,질이완늘어짐방귀음소리,요실금증상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