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질성형·이쁜이수술

Q) 출산 후 요실금과 질방귀가 있어요.ㅠㅠ 좋아지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산부인과를 가보긴 했는데..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9. 10. 24. 23:15

Q) 출산 후 요실금과 질방귀가 있어요.ㅠㅠ 좋아지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산부인과를 가보긴 했는데..

 아이는 셋 있구요., 마지막 출산은 3년 됐어요. 자연분만으로 낳았구요. 요실금 증상은 여전하네요.ㅠㅠ

최근엔 질방귀도 생겼어요. 냄새 같은 건 안 나는데. 저, 이러다 진짜 할머니 되는 건 아닌지...ㅋ

전에 산부인과병원에선 질이 늘어났다는 말은 들었어요. 그래도 질에서 소리까지는 안났었는데 ..

후~~~

그래서 요실금도 검사 받고 전체적으로 진찰 받으려면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 가야 되겠죠?

애들이 아직 어려서 시간을 많이 내기가 어려워요. 그냥 서울이나 일산 쪽 근처로 소개해 주세요.

 


A) 

안녕하세요. 김포에서 요실금과 질성형을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0년 차 박평식입니다.

 

질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요.

일반적으로 (골반근육이 이완되어 또는 질 내부 공간이 넓은 경우) 질 안쪽에 공기가 (좀더) 들어 있다가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 또는 순간 질 내부를 향한 압력으로 질 안에 있던 공기가 나오면서 소리가 나는 거죠. (즉 상대 분의 성기 사이즈보다는 압력차이에 더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

또한 성관계 시,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이런 점에서 본다면 자연출산 후 잠자리 시,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는 좀 더 날 수도 있구요.

 


그리고 질축소술 후에도 성관계 시에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날 수도 있어요.

-> 성관계 중에 질에서 나오는 바람소리가 너무나 싫으시다면 질축소술을 하실 때, (출산이 완료되지 않았다면 추후에 제왕절개로 분만하실 마음을 갖으시고) 질안쪽 깊숙이까지 하는 이쁜이수술을 하시면 바람소리가 훨씬 덜 나옵니다.

만약 수술 후에도 성관계 중에 자꾸 질에서 바람 소리가 난다면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천천히 움직이는 게 도움이 되구요.

한편 요실금 증상이 있고 그로 인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다면 먼저 꼭 체크해야 할 것이 있어요.

비뇨기계의 염증 유무와 골반 내 장기의 이상 유무를 알기 위해서, 소변검사와 골반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셔야 해요.

검사 결과에 따라서 요실금이 아닌 다른 질환일 수도 있고, 필요시에는 약물 치료나 케겔운동 등을 먼저 시도해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 요실금수술 전 필요한 진단 검사기 -

 

p.s : 만약 거품이 섞인 질분비물이 많이 나온다면 진찰을 받아보셔야 해요. 특히나 안 좋은 냄새까지 난다면요.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거든요.

감사합니다.

<요실금수술 적응증은? - 수술 과정, 효과는?>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petiteclinic.com/sub4/sub01.html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이쁜이수술잘하는병원,질성형예쁜이수술잘하는곳,질필러지속기간,이쁘니이뿐이여성수술금액종류가격,예쁘니예뿐이성형수술마취방법통증걱정,출혈후유합병증,일상생활가능,질축소수축술진료예약관리과정,이쁜이수술비용상담전화,수술전후사진성관계시기,당일입퇴원수술전문,경험많은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