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질성형·이쁜이수술

나이가 40이 넘으니 부부관계가 예전처럼 안되네요ㅡ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7. 1. 10. 14:41

나이가 40이 넘으니 부부관계가 예전처럼 안되네요...
질도 넓어진거 같아 느낌도안나고 바람빠지는소리도나고 관계가 수월하질않네요..... 수술 그런거없이 수축도되고 소리도 안나는 방법 없을까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님께서는 질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다른 분도 대부분 그러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구요.

 

(그리고 질축소술 후에도 성관계 시에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날수도 있어요.  

-> 님께서 성관계 중에 질에서 나오는 바람소리가 너무나 싫으시다면, 질축소술을 하실 때, (추후에 제왕절개로 분만하실 마음을 갖으시고) 질안쪽 깊숙이까지 하는 이쁜이수술을 하시면 바람소리가 훨씬 덜 나옵니다.  

만약, 수술 후에도 성관계 중에 자꾸 질에서 바람 소리가 난다면, 님께서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천천히 움직이는 게 도움이 되구요. )

 

질 쪽으로 (갑자기 골반근육이 이완되어) 공기가 들어갔다가 다시 배에 힘이 들어가니 압력으로 인해서 공기가 나오는 거죠.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이런 점에서 본다면 자연출산 후 잠자리 시,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는 좀 더 날 수도 있구요.

 

질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병은 아닙니다만, 창피하시다면 (특히 요가하실 때) 님께서는 갑작스럽게 아랫배에 힘을 빼지 마시구요. 그리고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천천히 움직이시구요.

 

p.s : 만약, 거품이 섞인 질분비물이 많이 나온다면 진찰을 받아보셔야 해요. 특히나 안 좋은 냄새까지 난다면요.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거든요.

 

--- 

님과 남편 두 분 다 성적 만족감이 부족하신가요?

아래의 글을 참조해 보세요.

 

남자들은 호기심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호기심은 특정 하나에 불변의 법칙처럼 고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잠자리(성관계)가 특히 그렇죠.

잠자리(성관계)가 줄어드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 곁에 있는 이성에 대해서 호기심이 줄어들고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피곤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남자들의 세계는 사회적 일이 더 중요해서 성공이나, 목표를 위해서 체력과 시간을 한 곳에 집중하고 싶어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사랑이 식어서'란, 이유 말고도 다른 이유들이 있다는 거죠.

 

그래서 만약, 그 좋았던 잠자리에 대한 흥미가 떨어진다면 본능적으로 다른 호기심을 찾거나, 남자들의 본능이자 일터인 사회에 더 관심을 쓰게 됩니다. 그럴수록 잠자리의 횟수가 줄어들게 되구요.

 

반면, 많은 여성들의 몸은 미래의 출산에 맞게끔 되어 있어서, 질 안쪽은 그리 좁지가 않습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드물다는 거죠. 그렇다보니 신혼 초나 연애 때, 침대에서 애틋한 분위기는 오래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류학적으로 보나, 생리적으로 보나 남자들의 머릿 속엔 사회적 성취란 꿈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부부 사이의 사랑, 행복한 가정을 바라는 여자들의 마음을 몰라주거나 실망을 줄 때가 많죠. 살아 볼수록 그걸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남녀 사이는 갈등을 항상 내재하고 있는 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렸 듯이 성관계 유무와 상관없이, 질내부(특히, 질안쪽)는 대부분 미래의 출산을 위해서 사춘기 후부터는 늘어져있는 상태로 됩니다. 그리고 성관계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질내부가 많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구요.

단,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질은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 우선 남편 분과 진솔한 대화를 자주 나눠보세요.

 

근사한 저녁식사를 하면서, 연애 때 자주 가셨던, 또는 즐거웠던 장소 등에서 데이트를 하시면서 대화 분위기를 조성해 보세요.

또한, 성감이란 것은 성적 느낌입니다.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오감을 다 이용해야 하는 것! 당연하겠죠.

시각(조명, 란제리..), 청각(속삭임, 칭찬해주는 말), 후각(향수..), 촉각(부드러운 손길..), 미각(청결,달콤한 것..) 등등. 노력해 보면 많이 찾을 수 있겠지요.

 

* 잠자리 시, 젊을 땐 남성 쪽에서 리드를 했다면, 나이가 들면서는 여성 쪽에서 리드를 하는 게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여성의 경우엔 폐경 전까지는 성적 욕망은 대체로 지속되나, 남성의 성적 욕망은 갱년기 전이어도 감소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님이나 남편 분이 피곤하지 않으신지 돌아보시구요. 몸이 피곤하고 마음이 지친다면 우선적으로 해결하세요.

 

(여성) 명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 :

- 케겔운동을 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 케겔운동이란? 항문을 반복적으로 조여 주는 운동인데요, (절대 허벅지나 아랫배에 힘을 주시 마세요. 오직 항문에만 가볍게 힘을(?) 주세요.)

: 10초 정도 항문에만 가볍게 힘을(?) 주어 조여주세요. -> 그 후 몇 초 정도 힘을 빼고 쉬구요. -> 다시 한 번 10초 정도 항문을 가볍게 조여주세요. -> 이렇게 열댓 번 정도 반복하시구요.

 

하루에 두세 차례 이상 하시면 2~3개월 후부터는 질의 탄력이 차츰 개선될 수 있어요. (단, 임신기간에는 케겔운동 하지 마시구요.)

-> 적응이 되면, 항문 조여 주는 시간을 점차 (20~30초까지) 늘려 나가시구요. (처음에는 항문에 몇 초도 힘을(?) 주는 것도 어려울 수 있지만, 그럴수록 가벼운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하시다 보면 적응이 되요.)

 

요즘엔 효과적으로 vaginal cone을 이용한 질괄약근육 운동도 할 수 있으니 알아 보시구요.

그러나, 질이 많이 이완 된 상태라면 케겔운동의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이쁜이수술을 생각하는데요.

 

고민 그만하시고, 우선 여성회음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여성 분의 경우엔 질압(질의 압력)을 측정해 보시고 진찰도 받아보시는 것이 속 시원하실 것 같은데요.

 

감사합니다. 이상,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여성성형,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여성회음성형,이쁜이수술,레이저소음순성형,양귀비수술,음핵성형,요실금,처녀막재생,보톡스,쁘띠성형,비만


수술문의: 010-4327-5883(24시간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