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둘다 성욕이 강해요
그래서 지금 임신 14주 인데도
부부관계 횟수가 많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건
임신초기~중기에 부부관계를 하게되면 유산의 위험이 있다는건 알고 있구요
제가 궁금한 부분은 유산위험이 아니라
질문) 유산까진 되지 않지만, 과도한 부부관계로 인해 혹시 태아가 기형이 될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임신초기 3개월과 임신 마지막 한 달을 제외한 기간에는 부부관계를 하셔도 됩니다만, 유산이나 조산의 염려가 있는 경우에는 삼가셔야 합니다.
또한, 부부관계 시 너무 격렬하게 부부관계를 하신다거나 임산부가 흥분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잠자리 횟수와 태아 기형과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 참고로, 임신 초기에 주의할 점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 임신 중에는 위와 장운동이 활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입덧증상이나 변비 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평상시 물을 충분히 드시고 위장장애가 심하면 음식섭취는 조금씩 나누어서 드시고 또한 좀더 여유롭게 꼭꼭 십어서 천천히 드십시요.
변은 매일매일 보시는 습관을 가지십시요.
- 입덧에는 냄새나는 음식은 삼가하시고 미지근한 음식도 위에서 안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차라리 차갑게 혹은 따뜻하게 드시고. 빈속으로 너무 오랫동안 위를 비운 상태로 있으면 나중에 드신 음식을 토할 수 있습니다.
입덧이 심할수록 야채를 자주 드시어 전해질 불균형이 되지 않도록 하시고 토마토를 깨끗이 씻은 후 그냥 드시거나 갈아서 쥬스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 임신 초기와 중기 때에 간혹 두통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임신으로 인한 상대적 빈혈로 인한 것이며 일상적인 일을 방해 할 정도로 두통이 심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좋아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증상이 심하면 타이레놀 몇번 정도의 복용은 괜찮으니 의사와 상의 후에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곤함도 같이 동반될 때는 충분한 수면 및 휴식 시간을 가져 보세요. 그렇지만 심한 두통이 지속되거나 임신 말기 때에 생기는 두통은 꼭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임산부용 철분약의 복용은 특별히 빈혈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임신 4개월 후반이나 5개월 초부터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 임신 중에는 회나 게장 같은 날음식은 가급적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과 접촉 시, 청결에 신경써 주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특히 바깥에 자주 데리고 나가서 톡소플라스마에 오염된 토양이나 오염된 다른 애완동물과 자주 접촉이 있거나, 또는 오염된 날음식을 먹는 애완동물일수록 톡소플라스마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톡소플라스마`라는 기생충은 주로 애완동물을 매개로 (주로 입이나 변을 통해) 사람에게 전염되며 간혹 날음식을 먹었을 때나, 오염된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직접 감염될 수 있으며 임신 중에 감염되면 태아에게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아무리 좋은 음식도 편식을 하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커피, 홍차, 녹차, 그리고 피로회복제 등에는 카페인성분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며, 임신 중에 자주 드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임신 중의 산모체중 증가는 (임신초기에는 입덧으로 인해 체중이 빠질 수도 있죠-그정도가 심하면 치료를 받아야 함), 임신초기에는 일주일에 300g 정도의 산모체중 증가가 있을 수 있고, 임신중기 이후부터는 산모의 정상적인 체중증가는 대략 2주일에 약 1kg 이내입니다. 너무 과다한 체중증가는 고혈압이나 당뇨를 유발할 수도 있죠.
- 과다한 체중증가 시에 음식조절은 ; 백미를 현미로, 흰설탕을 흑설탕으로, 흰빵을 통밀빵으로, 기름기 있는 음식을 조금 줄이시고, 채소.야채를 조금더 많이 드시고, 과일은 적당히, 그리고 군것질을 삼가하시는 등등...입니다. 물론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몸을 적당히 움직이시는 것도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임신부가 너무 많이 먹어서 과다한 체중증가가 있을 때에는 산모가 음식조절을 하면 되지만(적당한 칼로리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 많이 먹지 안했는데도 임신중기 이후에 산모의 과다한 체중증가가 있을 때에는 임신중독증 등 안좋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의사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 임신이 지속될수록 자궁이 커지기 때문에 배가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읍니다만 그 정도가 심하거나 지속될 때는 혹시 다른 원인 때문일 수가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진찰을 받아봐야 합니다.
- 전기를 사용하는 것은 다소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거의 모두가 전자파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해서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로서는 전자파를 모두 피하면서 살아가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그렇지만 특히,태아나 어린아이들은 전자파에 자주 노출이 안되도록 주의를 해야됩니다.
대표적으로 임신 중에 전기매트를 사용하시거나 자동차안에 자주 그리고 오랜시간 승차하고 계시는 것은 임산부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산모는 염색이나 파마 같이 중금속에 오염 될 수 있는 행위나, 향수 같은 화학성분은 태아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금속의 오염 우려 때문에 상어,옥돔류,참치류같은 몸집이 큰 생선류의 섭취는 임신 중에는 자주 먹지 말고, 도시 등 인구가 밀집한 곳이나 공장 근처의 근해나 양식장에서 생산되는 어류나 갑각류 등은 (특히, 임산부나 유아 들은) 일주일에 170g(대략 한끼 식사)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산모는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임신초기 때의 산모가 사우나탕이나 온탕, 뜨거운 욕조 등 고온에, 혹은 독감으로 인한 고열에 오랫동안 노출되 있으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임신 초기와 말기 때엔 가급적 장거리 여행이나 배 또는 비행기 탑승은 삼가해야 되지만, 컨디션이 괜찮은 상태에서 단거리 여행이라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성 회음성형수술 > └ 질성형·이쁜이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후부부관계 (0) | 2016.12.27 |
---|---|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문 (0) | 2016.12.24 |
질성형수술 (0) | 2016.12.01 |
관계후 질모양 (0) | 2016.11.23 |
이쁜이수술방법 매우 기대됩니다. (0) | 2016.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