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질성형·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6. 12. 1. 16:10

질성형수술을 받아볼까 하는데요... 질성형수술 많이 아픈가요?

질성형수술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해서 고민을 해보았는데요.
남편과에 상의 끝에 질성형수술을 하기로 했는데 어디서 질성형수술을 하면 좋을까요?
사실 아이를 출산을 하고 나서 부부관계가 좀 소홀했거든요...
그래서 질성형수술을 결심한 영향이 큰데요...
어쨌든 질성형수술을 하면 좀 괜찮아 지겠죠?? 질성형수술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질성형수술에 대해서 아는것이 없어서 궁금한게 많은데요..
어디서 질성형수술 받으면 될지 알려주셨으면 해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이쁜이수술(질성형)을 생각하고 계시군요.

 

님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분들이 출산 후에 질이 늘어남을 느끼십니다. 그래서 한 번쯤 이쁜이수술을 생각하곤 하죠.

물론 여성 본인은 괜찮은데, 남편분의 요구에 의해서 이쁜이수술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구요.

(수술을 생각하신 분들의 연령대는 30~40대가 가장 많구요. 50대, 그리고 20대 순인 것 같아요.)

 

이쁜이수술은 배를 열고 하는 수술같은, 그러한 큰 수술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큰 부작용은 없구요. 입원이 필요 없을 정도로 회복도 잘 되지요. 질은 우리 몸 중에서 특히나 회복이 잘 되는 부위예요. 그러니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요.

 

보통 여성 회음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이쁜이수술의 비용은 150~250만 원 정도하구요.

 

수술을 하시기 전에 여성 회음성형 전문병원을 직접 방문도 해 보시고, 홈페이지의 수술후기도 많이 읽어보신 후에 결정하시구요.

또한, 주위에서 수술하셔서 효과가 좋았던 분의 소개로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중요한 것은 여성수술 회음성형에 있어서 많은 경험으로 인한 수술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시는 거구요. (진찰 시, 전문 병원에서 그동안 했던 많은 수술 전후 사진도 충분히 보신 후에 결정해 보세요.)

 

 

- 이쁜이수술 후 질 내 주름은?

 

수술 중 또는 수술 직후에는 질 축소 후 꿰맨 상태이기 때문에 ; 어느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든지, 모두 다 지렁이 모양의 울퉁불퉁한 질내 주름의 모양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특정 병원에서만 주름을 만든다는 말은 잘못된 겁니다.

 

그런 점에서 보자면, 새로 생기는 질내 주름을 (수술 시에) 영상기를 통해서 꼭 볼 필요는 없는 겁니다. 그 당시엔 모두 다 주름이 보이니까요.

 

오히려 자신의 병원만 질내 주름을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다거나, 수술 중에 질내 주름을 보여주지 않는 타병원은 의심하라고 말하는 곳이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수술 시엔, 환자 분의 안전과 더 나은 결과를 위해서 수술에만 집중하는 게 좋겠죠.

(물론 원하신다면 본인의 질내부를 수술 전, 후로 영상기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 질성형 후 몇 주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질내의 장력으로 인해서) 주름이 거의 퍼져서 밋밋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수술 효과를 결정짓는 포인트는 질내 주름보다는 다른 기술적 부분에 더 있기에, 님께서 잠자리를 하시기 전에는 그 결과를 예단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질성형 후 질내 주름이 형성되는 것은 레이저 이용 유무와 상관없이 오직 수술적 방법에 의해서 결정되어지며, 질내 주름의 지속유무도 의사의 테크닉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전적인 질성형(이쁜이수술)의 수술법은 ; 늘어져 있는 질 점막은 제거한 후에 질 괄약근육을 당겨 조여 주는 방법입니다. => 늘어진 질 점막을 잘라내지 않고, 질축소가 되는 교과서적 이쁜이수술 방법은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질 점막 하에 실리콘 링을 삽입하는 임플란트 질성형이나, 일명, 황후수술처럼 늘어진 질 일부를 잘라내지 않고 (질강 내로) 융기된 주름으로 돋아나게 하는 요즘의 수술방법은 있습니다.

 

 

- 질성형 병원을 고를 때 이것만은 알아둡시다!

 

질성형 시 질 괄약근육을 조인다 함은, 질을 감싸고 있는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괄약근육을 말하는 것이지요. 정확한 이름은 항문거근입니다.

이 항문거근은 주로 질 뒤쪽(후질벽) 부위에 분포하며, 항문과 직장 일부의 앞쪽을 감싸는 모양을 하고 있지요.

 

교과서적 질축소 수술법에서는 항문거근 이외의 항문괄약근육이나 방광근육에는 절대 손 대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질이 많이 늘어났다면, 질축소 후에는 많은 질 점막이 남겨진 상태이겠지요. 이 부분을 모두 주름으로 만들 수는 없구요.(수술 후 축소된 질 본체와 멀어져 버린, 즉 혈액공급을 받지 못하는 먼 곳의 박리된 질 점막은 결국 괴사되기 때문입니다.)

 

예외적으로 질이 많이 이완되지 않는 상태라면, 질 점막을 제거하지 않고도(-> 이 때는 박리된 질 점막 모두를 주름으로 만들 수도 있지요.) 질축소 및 질 괄약근육을 조여서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정확한 것은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구요.

 

수술의 제 1원칙은 (같은 결과라면) 최소한의 침습법으로 해야 하는 겁니다. 질축소를 위한 질성형 시, 질 앞쪽(전질벽)을 건들면 안 됩니다. 성교통이나 질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g-spot부위(질 앞쪽 방향에 있음)에 필러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소위, 양귀비수술이라는 것은 있습니다.)

 

질 뒤쪽(후질벽) 부위에서 잡아당기고 축소하는 게, 교과서적 질축소 방법입니다.

 

* 참고로, 수술 담당의가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대학교 때 미술반 클럽활동이나 전시회도 참여할 정도로 손기술이 좋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요.

 

---

특정 병원 답변에 다수의 아이디를 도용하여, 스스로 변칙 추천을 하고 있는 병원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홍보 회사와 몇 군데의 특정 병원 사이의 계약으로 인해서, 네티즌을 빙자한 비슷한 질문을 하여 그에 따른 홍보 답변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이는 엄연히 비도덕적이고 질서를 문란시키는 행위입니다.

 

더구나 원장이 직접 글을 단 것처럼 되어있는 의사 답변도, 일부 병원에선 다른 직원이나, 인터넷 홍보팀이 무차별적 대리 답변을 하는 불법적인 경우도 있으니 네티즌 여러분들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여성 회음성형수술 > └ 질성형·이쁜이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문   (0) 2016.12.24
임신중 부부관계  (0) 2016.12.03
관계후 질모양   (0) 2016.11.23
이쁜이수술방법 매우 기대됩니다.  (0) 2016.11.17
질방귀 원인  (0) 201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