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암 피임 성병 산부인과질환 검진

Q)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자위를 좀 하는데요. 질이 늘어났을까 걱정입니다ㅠ 성관계는 아직 없구요. 20대 초반이예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9. 11. 17:27

Q) 중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자위를 좀 하고 있어요. 그래서 질이 늘어났을까 걱정입니다ㅠ 성관계는 아직 없구요. 20대 초반이예요.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자기위로는 중학생 때부터였을 거예요. 
기분이 좋아서 계속 손가락을 넣는 행위를 했었는데 빈도가 조금 잦았어요.
잠자기 전에도, 사워할 때도..
지금 생각해 보니 여러가지 걱정이 되서요. 처녀막도 그렇고..
질 탄력이 많이 줄었을까요?
남자친구는 있지만 아직 성관계 경험은 없습니다.
답변 부탁해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상담의 박평식 입니다. 
 
처녀막 손상이 없어도 (경우에 따라서는) 손가락 하나 정도의 size는 큰 저항 없이 질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손가락 하나 정도를 질 속에 넣었다고 하더라도 처녀막 손상은 흔하지 않구요. 출혈도 없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무리한 삽입 자위행위나 잠자리로 인해서 처녀막이 많이 파열되었다면, 다음 잠자리에서는 혈흔이 안보일 확률이 높아지겠죠.  
 
성관계나 자위행위 유무와 상관없이,

질내부(특히, 질안쪽)는 대부분 미래의 출산을 위해서 사춘기 후부터는 늘어져있는 상태로 됩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소수에 불과하죠.
또한 성관계 횟수나 자위행위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질내부가 많이 늘어나지는 않구요. 섹스파트너의 성기크기도 (영구적인) 질이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닙니다.
소파수술이나 초기 유산 후의 경우에도 마찬가집니다. 중기 유산의 경우엔 몇 달 안에 질이 회복되리라 생각됩니다.
단 (만삭)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삽입 자위 위험성 설명>

 
* 자위를 할 때 삽입은 하지 마시구요. (처녀막 파열 우려뿐만 아니라 감염 우려 때문에..)
간혹 무리한 자위나 비위생적인 자위로 인해서 질 분비물이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질 분비물에서 악취가 나거나, 색깔이 노랗게 되면서 냉이 많아지거나, 회색이면서 분비물에서 거품도 묻어 나온다든지, 갈색의 질 분비물이나,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냉에서 피가 섞여서 나온다면, 거기에 대한 진찰과 필요시에 (약물)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해결이 되구요. 
 
p.s :

자위의 평균적인 횟수는 정해져있지 않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거나 몸 상태가 나빠진다면 중단하거나 횟수를 줄여야 겠지요. 심한 자위로 인해서 몸 컨디션이 망가진다면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구요. 
감사합니다.

 

 

 (삼성산부인과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수술후기 보기 ->
http://www.petiteclinic.com/sub9/board.asp?bcd=B01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처녀막수술후기,전국에서소문난솜씨좋은,저렴한금액친구소개추천,검증된유명한병원,처녀막파열진단검사,미스질축소수술비용,미혼여성레이저질성형,동반소음순성형수술,질방귀소리이완늘어짐,처녀막재생방법수술전후사진,혈흔복원과정이미지,마취통증두려움,삽입자위분비물냄새,성병감염진찰,웨딩질축소성형효과,출산분만가능한이쁜이수술,확실한질수축운동,할인이벤트,부작용적고결과좋은,남자친구결혼약속,임신중절고민걱정,진료예약문의,무료전화상담,최저가격,성관계잠자리후출혈,생리중시기와주의사항,당일수술잘하는곳,실력있는전문병원,경험많은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