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암 피임 성병 산부인과질환 검진

Q) 낙태 후 8일째이고 한 주가 지났는데도 자궁출혈과 배아픈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 임신중절 수술이 잘못된 걸까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9. 11. 17:07

Q) 낙태 후 8일째이고 한 주가 지났는데도 자궁출혈과 배아픈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 임신중절 수술이 잘못된 걸까요?

 

 낙태 후에 지금까지 출혈과 통증이 있어요.

수술하고 지금 8일차인데요 그동안 저는 병원 가서 검사 받고 소독하고 약도 잘 먹었습니다.
어제 7일차 때는 초음파를 보시더니 피가 고였다 그래요.ㅠ
그래서 자궁 안에 뭔 기구 같은 걸 넣어 피까지 빼내는 시술을 했었습니다
마취를 안해서 좀 아팠었어요 ㅠ
그리고 의사가 하는 말이 피는 이제 아주 조금 남아 있는데 이건 차차 빠질 거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파수술(?) 직후엔 조금 나오던 게 오늘은 글쎄, 피가 자궁에서 다시 많이 나와요.
배도 간간히 아프구요. 혹시 문제생긴 거 아닐까요?
걱정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다른 산부인과엘 가볼까요?
병원에서는 진통제 먹으래요.. 아프면 ㅜㅜ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상담의 박평식 입니다.
 
글쎄요.. 질문자님께서는 다니시고 계신 병원이 있으시니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할 듯합니다. 질문주신 내용만으로는 뭐라 말씀드리긴 어려운 부분이랍니다. 

<참고> 

소파수술 또는 유산 후 자궁 내 피가 고여 있다면 손쉬운 처치 방법으로는 자궁수축제의 질내 삽입이나 긴 기구 같은 걸로 자궁입구를 sound하여 고인 피가 나오게끔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계속 자궁 안에 피가 (어느 정도 이상) 고이거나, 처음부터 자궁 내 잔류태반 같은 유산물이 남겨져 있다면 추가적인 소파수술 또는 흡입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께서는 다시 질에서 피가 나오고 지금 배가 (많이) 아프시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연락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http://www.petiteclinic.com/sub1/sub02.html  

  


 

불로동검단일산인천서구피임조절,강서구김포임신상담,초음파진단검사,인공합법적유산,낙태약물위험성,중절수술허용범위,임신테스트반응,자궁출혈통증걱정,감염합병증치료,후유증가능성,시술기구부작용,예약문의,무료상담전화,임신확인초기증상,중절후관리,수술병원,산부인과,태아정밀,김포검단인천강서구산전초음파,선천성기형,다운증후군소견,염색체이상,산모초음파보험가격,기형아검사걱정,임신확인진단비용,전문가진료,의사진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