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처녀막수술

Q) 미혼 30대 여성예요. 관계 시 느낌이 없습니다.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6. 12. 21:49

Q) 미혼 30대 여성예요. 관계 시 느낌이 없습니다.
 
아직 미혼이구요. 30대 초반입니다.
그런데 남자친구와 관계할 때 있잖아요. 저도 남친도 서로가 느낌이 별로예요.
처음 삽입 시 느낌은 있는데 그 뒤론 영 별로입니다.
저도 꽉 찬 느낌을 못 받지만 남친도 흥분이 안 되서 그런지
사정을 못하고 그냥 끝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질성형 전문이라는 곳에서 진찰을 받았는데요...
글쎄 질압측정에서 낮게 나왔습니다ㅜㅠ
선생님도 그러더라구요. 질이 좀 늘어난 상태라고...
임신도 해 보지도 않았는데 너무 억울해요.
잦은 잠자리 때문인지, 아니면 선천적으로 이런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결혼하고 출산할 수도 있는데 이쁜이수술 같은 거 해도 될까요?
아니............
질축소 효과만 확실하다면 하고 싶어요. 지금은 제 성생활이 더 중요합니다.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상담의 박평식 입니다.
 
- 질을 감싸고 있는 근육을 항문거근이라 합니다. 질안쪽 깊숙이부터 질 입구까지 (횡이 아니라 종으로 이어) 있지요. 대부분 얇습니다.
출산을 하지 않는 여성들도 사춘기 후부터는 보통 질 내부가 비교적 넓은 상태입니다. 이것은 자연출산 시 아이가 밑으로 나올 수 있는 최소한의 여건인 것이지요.
 
이 항문거근은 주로 질 뒤쪽(후질벽) 부위에 분포하며, 항문과 직장 일부의 앞쪽을 감싸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항문 괄약근육과 만나는 지점(질 입구 쪽)에선 질 안쪽보다는 당연히 조여주는 힘이 더 있겠죠.
 
- 성관계 유무와 상관없이, 질내부(특히, 질안쪽)는 대부분 미래의 출산을 위해서 사춘기 후부터는 늘어져있는 상태로 됩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소수에 불과하죠.
또한 성관계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질내부가 많이 늘어나지는 않구요. 섹스파트너의 성기크기도 (영구적인) 질이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닙니다.
소파수술이나 초기 유산 후의 경우에도 마찬가집니다. 중기 유산의 경우엔 몇 달 안에 질이 회복되리라 생각됩니다.
단 (만삭)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 TV 방송 출연한 박평식 원장

<참고>
 
- 질이완이 심하지 않다면, 케겔운동이 질탄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을 하실 때 항문에 힘을 준다는 생각으로 하지 마시고 항문을 오므린다란 생각으로 가볍게 항문을 조여 주세요.  
    
* 케겔운동이란?

항문을 반복적으로 조여 주는 운동인데요, 절대 허벅지나 아랫배에 힘을 주시 마세요.
: 10초 정도 항문에만 가볍게 조여 주세요. -> 그 후 몇 초 정도 힘을 빼고 쉬구요. -> 다시 한번 10초 정도 항문을 가볍게 조여주세요. -> 이렇게 열댓 번 정도 반복하시구요.
하루에 두세 차례 이상 하시면 2~3개월 후부터는 질의 탄력이 차츰 개선될 수 있어요. 물론 본인의 성감 향상에도 도움이 되구요.
그 이후에도 임신기간만 빼고는 꾸준히 연습하세요.
 
-> 적응이 되면, 그 때는 항문을 조여주는 시간을 점차 (20~30초까지) 늘려 나가시구요. (처음에는 몇 초 정도도 항문 괄약근육을 조이는 게 어려울 수 있지만, 그럴수록 가벼운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하시다 보면 적응이 되요.)  

 

 

요즘엔 효과적으로 vaginal cone을 이용한 질괄약근육 운동도 할 수 있으니 알아 보시구요.
* 꾸준하고 적절한 케겔운동은 질탄력 향상과 복압성 요실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질이 많이 이완된 상태라면 케겔운동의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 질성형 수술 전 질압측정 : 노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구불구불한 노란선이 낮게 위치해 있다 -

 

- 질성형 수술 4개월 후 질압측정 : (구불구불한) 노란선이 이쁜이수술 전에 비해서 높게 위치해 있다 -

 

감사합니다.

 

* 의료법상 질내 주름사진을 보여드릴 수 없지만 잘된 이쁜이수술이라면 이런 이미지겠죠. - 이미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습니다.

 

* 전문의사가 많은 수술경험이 있고 대학교 때 미술반 클럽활동이나 전시회도 참여할 정도로 손기술이 좋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요. - 후회없이 삼성산부인과

 

- 삼성산부인과 박평식 원장은 2005년 대한 여성회음성형연구회 창립멤버입니다. -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http://www.petiteclinic.com/sub1/sub02.html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충주시,청주,춘천,부산시,대구,대전,전주,울산시,창원,광주,세종시,제주도,강원도,자연분만후질이완증,이쁜이수술효과이미지,부작용주의사항,질성형이쁜이수술전후사진후기,질속내부늘어짐방귀음소리,결혼출산전미혼미스질축소수술,출산가능한이쁜이수술종류,질수축케겔운동방법,웨딩여성회음예쁜이성형수술,이벤트최저가금액할인가격,진료시간문의,질성형수술잘하는곳,예뿐이성형수술결과만족도,예비신부이뿐이성형수술비용,실력있는전문병원,경험많은김포삼성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