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부부관계도 안좋고 요실금 증상도 있는데.. 케겔운동이 도움이 될까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4. 6. 16:04

Q) 부부관계도 안좋고 요실금 증상도 있는데.. 케겔운동이 도움이 될까요?
 
A) 

  


질이완이 심하지 않다면 케겔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꾸준하고 적절한 케겔운동은 질탄력 향상과 복압성 요실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케겔운동을 하실 때 항문에 힘을 준다는 생각으로 하지 마시고 항문을 오므린다란 생각으로 가볍게 항문을 조여 주세요.
 
* 케겔운동이란?

항문을 반복적으로 조여 주는 운동인데요, 절대 허벅지나 아랫배에 힘을 주시 마세요.
: 10초 정도 항문에만 가볍게 조여 주세요. -> 그 후 몇초 정도 힘을 빼고 쉬구요. -> 다시 한번 10초 정도 항문을 가볍게 조여주세요. -> 이렇게 열댓 번 정도 반복하시구요.

하루에 두세 차례 이상 하시면 2~3개월 후부터는 질의 탄력이 차츰 개선될 수 있어요. 물론 본인의 성감 향상에도 도움이 되구요.
그 이후에도 임신기간만 빼고는 꾸준히 연습하세요. 

-> 적응이 되면 그 때는 항문을 조여주는 시간을 점차 (20~30초까지) 늘려 나가시구요. (처음에는 몇 초 정도도 항문 괄약근육을 조이는 게 어려울 수 있지만, 그럴수록 가벼운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하시다 보면 적응이 되요.)



 

요즘엔 (성관계 경험이 있다면) 효과적으로 vaginal cone을 이용한 질괄약근육 운동도 할 수 있으니 알아 보시구요. 

  

 

여성성형 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요실금수술 잘하는 곳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질압은 질의 압력을 뜻하는데요. 성적 만족도가 좀 떨어지신 분들이 우선적으로 질의 압력을 검사받게 되죠.


 

질의 압력을 검사했을 때 심하게 낮지 않은 분들에게는 버지널콘이라는 운동기구를 이용해서 질괄약근육의 탄력을 도모합니다. 
* 그러나 질이 많이 이완된 상태라면 케겔운동의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http://www.petiteclinic.com/sub1/sub02.html  

 

 

재혼동거고민,이혼별거중,남편바람불안감,배우자외도외박,성감대향상불감증,오르가즘느낌저하,속궁합성적기능만족,부부사이관계좋아지는법,질수축명기되는방법,케겔운동차이,질염반복건조증,분비물냄새,출산후잠자리거부문제,성교통증개선,섹스리스권태기,갈등상담클리닉,질이완늘어짐방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