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요실금 수술 후 언제쯤 비행기를 탈 수 있나여?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4. 6. 16:22

Q) 요실금 수술 후 언제쯤 비행기를 탈 수 있나여?
  
A)
 
퇴원 후에는 수술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며칠간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예요. 요실금수술 시 별 문제가 없었고 컨디션만 괜찮다면 수술 후 다음날부터는 국내선 비행기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정확한 상담은 수술 받으셨던 선생님께 문의해 보시구요.

근치적 요실금수술인 T.O.T 수술 후 완치율은 약 90% 정도이구요. 수술 시 또는 수술 후에 출혈과 감염 가능성이 있지만, 흔하지 않아요.  
드물지만 수술 후에 배뇨곤란과 허벅지를 포함한 다리의 불편과 통증이 (몇 개월 정도 혹은 그 이상) 지속될 수도 있어요.
 
* 수술 후 운동 시기는 ; 보통은 스트레칭, 가벼운 헬스나 운동은 수술 후, 3~4주경부터 조심스레 시도해 보시구요. ; 그런데 불편하다면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거나 활동적인 일은 당분간은 삼가야겠지요.
 
배에 힘이 많이 들어가거나, 골반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 또는 등산 같은 힘든 운동은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6~7주경부터 가능합니다.
수영, 또는 자전거타기 같은 회음부에 직접적 자극이 가는 운동은 2달 넘어서 시도하시구요.

  


* 전문이라고 경륜 있는 의사라고 광고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진짜 솜씨가 좋은 곳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수술비? 위치 보고 결정할까요? - 경험많은 삼성산부인과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요실금수술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김포) 삼성산부인과는 블로그, 카페, 병원 사이트 글 작성에 외주를 주지 않고 직접 관리합니다. 다음 팁, 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박평식 원장이 직접 답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