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요실금 수술 후에도...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4. 5. 18:37

Q) 요실금 수술 후에도...


50대 초반으로 출산 경험은 2회 있습니다.

빈뇨와 소변이 나도 모르게 방울방울 새는 증상으로 요실금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 후 증상이 바로 개선된다고 했는데, 계속 방울방울 새는 증상과 빈뇨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요실금수술은 요도 괄약근육이 제 기능을 못할 때 (본인이 소변을 보고 싶지 않을 땐) 소변이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하는 수술입니다.

1. 빈뇨는 요도 괄약근과 큰 상관이 없어요. 그러므로 요실금수술 후에도 (님께서 원래 있던) 빈뇨 증상이 지속되는 거죠. -> 빈뇨의 치료는 행동요법이나 약물치료 등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2. 아직도 소변이 샌다면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 문의를 해 보세요. (근치적 요실금수술 후 완치 또는 개선율은 대략 95% 정도 됩니다.)


님의 증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걸로는 (질문자 님의 설명이 제한적이라 정확한 상태를 알기 어려우나) 요실금 수술 전에, 절박성(요급성) 증상도 포함된 복합성 요실금은 아니었는지요?

 

절박성 요실금이란? 본인이 소변이 마렵다는 것을 알고 화장실을 자주 찾으며, 그 사이에 소변 조절이 잘 되지 않아서 소변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새어나오는 것을 말해요. 다른 말로는 요급성 요실금이라고도 하지요.
 
요실금수술 전 빈뇨 증상이 있었던 걸로 보아 질문자 님의 경우는 복합성요실금으로 재채기나 달리기, 줄넘기, 또는 크게 웃을 때 같은 경우에 소변이 새는 증상과 방광 자체가 예민해져서 소변을 참지 못하고 그 사이에 소변이 새는 증상 모두를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맞나요?

이 경우엔 요실금수술 후에도 요급성 요실금증상은 완화된 상태로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 문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여성성형 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처녀막 요실금수술 잘하는 곳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