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요실금수술

요실금검사는 비뇨기과에서 해요? 산부인과예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8. 4. 4. 16:32

Q) 요실금검사는 비뇨기과에서 해요? 산부인과예요?


조금 크게 기침만 하면 소변이 새는 증상이 있어요. 몇 개월 됐는데 그래서 이번에 병원 가볼건 데요.

요실금검사는 비뇨기과에서 해요? 산부인과예요?

비용도 궁금하고 수술 잘하는 곳이 따로 있나요?


A)


님께서는 복압성 또는 긴장성 요실금이 의심되는데요.

진찰은 비뇨기과 또는 산부인과 어디든 상관이 없습니다.


인조테이프를 이용한 요실금수술(T.O.T)이 보험 적용 되려면 :


: 요역동학 검사(방광내압측정 및 요누출압 검사)로 복압성 요실금 또는 복압성 요실금이 주된 혼합성 요실금으로 확인되어야 하며, 요역동학적 검사 때 방광에 생리 식염수를 보통 (150ml 이상이고) 300ml 이하에서 filling 시킨 상태에서 valsalva(->기침이라든지 배에 힘을 준 상태)시 요누출이 보여야 인정됩니다. 

 

-> 이 때 검사는 당연히 의사가 하여야 하며, 여의치 않을 경우엔 최소한 의사의 감독 하에 진료보조인이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만, 일부 병, 의원에서는 의사의 입회 없이 간호조무사 또는 간호사 단독으로 시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즉, 의사의 지시 하에 검사를 했다고 하더라도, 의사의 감독을 받지 않고 단독으로 검사하는 행위는 불법입니다. 

 

<- 검사 전에 꼭 문의하세요. 원칙대로 하지 않았다면 검사기록이 인정되지 않거나, 나중에 보험으로 수술 받으신 것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요역동학 검사 비용은 (요실금 증상이 있어서 시행할 시) 보험 적용이 돼서 약 6~7만 원대 정도 되구요. 초음파 또는 수술 전 혈액 및 소변검사를 추가한다면 약 3~6만 원 정도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요실금과 관련된 초음파 검사 비용은 아직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병원마다 비용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 전에 심전도 검사나 흉부 X선 촬영을 추가로 받으신다면 역시 약간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감사합니다.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