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처녀막수술

처녀막수술/처녀막복원/처녀막수술비용: 처녀막수술하고나서 첫관계가질때 아픈것도 느껴지나요?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6. 3. 16. 14:37

원문: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1404&docId=247226019&qb=67CV7Y+J7Iud7KCE66y47J2YIOyymOuFgOuniQ==&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Q]

처녀막 수술하면 혈액도나오고 저항감도 생긴다고하던데 처녀막 찢어질때 아픈느낌도 드나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처녀막수술 후 처음 성관계를 갖을 때는 약간의 성교통이 있을 수 있으나, 이것은 복원된 처녀막과 주위 조직 일부가 파열되기 때문이며 이때 혈흔도 (대부분) 보입니다.

 

 

<참고>

 

 

* 처녀막 자체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처녀막은 근육처럼 강한 조직이 아닙니다.

 

 

첫 삽입 또는 첫 성관계 도중에 뚫는 느낌(물론 다 느끼는 것은 아니구요. 오히려 못 느끼는 경우가 더 많죠) 역시 처녀막 파열 때문이라기 보단, 바로 인접한 질 입구의 조직손상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느낌은 다음 잠자리부턴 덜해지며 결국엔 없어지죠.

 

 

잠자리나 무리한 삽입자위 때, 외음부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능성은 ;

통증의 원인은 충분한 전희가 안 된 상태(질이 건조한 상태)에서 겉의 피부(외음부나 처녀막을 포함한 질입구의 약한 부위)에 상처가 났을 확률이 높아요.

->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니 큰 걱정은 하지 마세요.

-> 겉으로 봐서 상처가 났다면 항생제 연고를 며칠 사용해 보세요.

-> 가볍게 미지근한 물에 좌욕을 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물론 심한 상처나 질출혈이 많다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셔야 되겠죠.

 

 

* 좌욕은 큰 세숫대야에 미지근하고 깨끗한 물을 가득 담아서 5~10분 정도만 앉아 계시면 됩니다. 좌욕 후에는 물기를 (수건으로 물을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잘 닦아 주시구요. 하루에 한두 차례 이상 며칠 정도 하시면 되구요.

  

 

추후에라도 질분비물에서 악취가 나거나, 거품이 섞인 회색이나, 노란색의 분비물이 갈수록 많아진다면, 또는 소변 보시는 게 불편하다면 추가적인 감염 유무를 확인하러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보시구요.

 

 

(잠자리 시, 계속 불편하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식물성 젤리나 연고를 처방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물론 추후 잠자리는 불편한 증상이 개선된 후에야 계획하시구요. )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더 보러 가기♥
http://www.petiteclinic.com

김포 인천 일산에서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요실금수술 잘하는 삼성산부인과의원

수술문의 010-4327-5883

 

 

 

 

김포처녀막,인천처녀막,일산처녀막,대전처녀막,처녀막후기,처녀막수술비용,처녀막수술잘하는병원,처녀막수술부작용,여성비뇨기과,장기동산부인과,사우동산부인과,북변동산부인과,감정동산부인과,박평식,삼성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