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칼럼

부부관계도 ‘정기점검’이 필요해...여성회음성형,이쁜이수술,처녀막재생,레이저소음순성형,요실금수술,양귀비수술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4. 4. 22. 16:11

 

[성칼럼/박평식원장] 부부관계도 ‘정기점검’이 필요해

삼성산부인과 박평식원장

 

부부관계도 정기점검이 필요해

 

 

 

 

 

 

여성은 출산을 하고나면 예전 같지 않은 몸매로 변한다. 더불어 아이들 교육문제로 부부관계도 소홀해지기 마련이다. 한편으로는 좀 더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해 신혼 때 보다 더 친밀한 사이로 좋아지는 부부도 있다. 부부간의 진솔한 대화와 함께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여성의 경우가 그렇다.

여성의 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변화가 있는 것은 당연하다. 부부관계를 통해 질과 그 주변부의 탄력은 떨어진다. 특히 골반근육이나 회음부는 출산으로 인해 손상되거나 변화가 될 수밖에 없다. 여성의 질은 출산 전에 비해 1.5~2배 정도 늘어지는 게 일반적이다. 이러한 변화는 감염으로 인한 질염 냉증 골반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부부관계 시 아랫배가 뻐근하거나 성교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잠자리 횟수가 줄어들고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부부는 흥미를 잃을 밖에 없으며 결국, 잠자리를 회피하게 된다.

변화된 신체에 따라 부부관계에서도 심리적 위축감을 갖게 되고 심하면 불감증이나 우울감을 느끼기도 한다. 실제로 부부관계로 인해 자존심에 상처를 주어 섹스리스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이이 둘을 낳은 후 아이를 키우느라 부부관계에 대해 소홀했어요. 신랑도 크게 불만이 없는 것처럼 생각되기도 했고요. 이제 아이들이 어느 정도 크고 여유가 있는데도 신랑이 아예 제 옆에 오길 꺼려합니다. 나이에 성적매력이 없어서인지 은근히 걱정되고 신랑이 다른 곳에서 해소하는지 의심이 들기도 한답니다. 혹시 이러다가 섹스리스가 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합니다.” 이와 같은 사례는 상담 시 종종 듣는 내용이다.

현재 부부관계가 불만이거나 원만치 않다면 한번쯤 부부관계에 대해 되돌아보는 지혜를 가져야 할 것이다. 출산 후 여성의 흐트러진 몸을 예전으로 되돌려 주는 질성형수술은 오르가즘을 느끼고 자신감을 회복해주는 방법 중 하나다. 질성형수술은 크게 두 가지 경우로 시행 한다. 부족한 성감과 오르가즘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술하는 경우와 요실금과 질염, 자궁후굴 등의 증상으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질성형수술을 통해 부부관계가 개선되고 여성의 건강이 회복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 신중하게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출처: 내일신문

 

김포삼성산부인과 : 031-997-3575 / 상담문의: 010-4327-5883

홈페이지:  http://www.petiteclinic.com  

여성회음성형,이쁜이수술,처녀막재생,레이저소음순성형,요실금수술,양귀비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