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CNB-온북TV]동영상 신간 뉴스_4월 셋째주(실용/기타)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09. 4. 30. 04:15

 

[CNB-온북TV]동영상 신간 뉴스_4월 셋째주(실용/기타)
실용/기타

연용호 기자 / 2009-04-11 07:09:21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실용>
*남자가 바라는 성 여자가 원하는 성
하이미디어 펴냄
박평식 지음


원시시대부터 시작된 남녀의 차이
사소한 가정사 하나하나 유려한 조언
성차를 극복하고 함께 행복해지는 법

남자가 바라는 성, 여자가 원하는 성. 하이미디어에서 펴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을 때부터 다른 멍에를 지고 살아온 남자와 여자... 하지만 아직도 차이를 인정 못 하는 사람들은 싸우고 또, 답답해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무엇이 다른지, 어떻게 하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지, 성 칼럼니스트 박평식씨가 현실적인 조언을 해줍니다.

--------------------------------------------------------------------------------------------------------
*희망을 심다
알마 펴냄
박원순, 지승호 지음

‘동시대인의 소통’ 시리즈 두 번째 책
이 시대의 행동가 박원순을 만나다
인터뷰로 들어보는 일과 인생 이야기

희망을 심다. 알마에서 펴냈습니다. 전문 인터뷰어 지승호씨가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 운동가 박원순씨를 인터뷰한 내용을 생생하게 옮겨놓았습니다. 양말도 안 벗고 공부했던 학창 시절, 검사를 그만 두게 된 계기, 아름다운 재단과 희망제작소 설립 이야기까지 인간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행동하는 박원순씨의 인생 이야기입니다.

*북 by 북
문학동네 펴냄
마이클 더다 지음, 강주헌 옮김

삶을 사는 데 도움 주는 독서안내서
‘일’ ‘사랑’ ‘가정’ 등 10장으로 구성
밑줄 긋고 메모... 적극적인 독서하라

북 by 북. 문학동네에서 펴냈습니다. 이 책은 베테랑 컬럼니스트 마이클 더다가 풍부한 독서 경험으로 골라낸 명작들을 소개하는 독서 안내서입니다. 일, 사랑, 종교, 죽음 등.. 삶의 중요한 화두를 10장으로 구분해, 관심 있는 주제를 골라볼 수 있습니다. 저자는 밑줄을 긋고 메모를 하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독서 시간을 가져보라고 조언합니다.

*나를 등불로 삼아라
미래인 펴냄
원황 지음, 소운스님 옮김

중국의 대표적인 수신서 ‘요범사훈’
자기계발서와 차원이 다른 삶의 지혜
공덕을 쌓아 팔자를 고치는 책

나를 등불로 삼아라. 미래인에서 펴냈습니다. 이 책은 수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중국의 명저 ‘요범사훈’의 번역본으로, 개인주의에 기반을 둔 자기 계발서와는 차원이 다른 동양 지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겸허한 마음이야말로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덕목이라고 말하는 이 책은 현대 사회가 잃어버린 삶의 가치를 일깨워 줍니다.

*입만 열면 호감가는 사람, 입만 열면 사고치는 사람
명진출판 펴냄
게리 시겔 지음, 김태훈 엮음

입만 열면 사고치는 사람을 위한 책
다양한 실수 사례와 개선책 제시해
호감지수 높여주는 유쾌한 대화 기술

입만 열면 호감가는 사람, 입만 열면 사고치는 사람. 명진출판에서 펴냈습니다. 동기부여 전문가 게리 시겔이 말실수를 피하면서 유쾌하게 대화하는 기술을 알려줍니다. 입만 열었다 하면 말실수를 하는 사람, 무심코 뱉은 말 한 마디로 오해 받은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입단속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알려주는 자기 계발서입니다.

*야구 교과서
보누스 펴냄
잭 햄플 지음, 문은실 옮김

자타공인 메이저리그 전문가 잭 햄플
명쾌하게 씌어진 설명과 풍부한 내용
야구교과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야구 교과서. 보누스에서 펴냈습니다. 잘 모르고 보면 지루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이해하면 어떤 종목보다 재미있고 볼거리가 많은 야구. 이 책은 메이저리그 전문가 잭 햄플이 누구나 야구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야구 지침서입니다. 저자의 오랜 경험에서 나온 자연스러운 설명, 풍부한 유머와 일화가 야구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읽고 쓰기의 달인
말하고 듣기의 달인
비즈니스맵 펴냄
사이토 다카시 지음, 최수진 옮김

언어의 달인 사이토 다카시의 야심작
효과적으로 자기 표현하는 읽고 쓰기
원활한 대화 끌어내는 말하고 듣기

읽고 쓰기의 달인 / 말하고 듣기의 달인. 비즈니스맵에서 펴냈습니다. 자기표현을 확실히 하는 ‘읽고 쓰기의 달인’, 원활한 대화를 이끄는 ‘말하고 듣기의 달인’은 사이토 다카시의 야심 찬 달인 시리즈입니다. 저자는 3일씩만 투자하면 누구나 ‘읽고 쓰기’ ‘말하고 듣기’의 달인이 될 수 있다며,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한 규칙들을 제시합니다.

*KBS 스페셜 <꽃의 비밀>
가치창조 펴냄
KBS 스페셜 '꽃의 비밀’ 제작팀 지음

다큐멘터리 ‘KBS 스페셜’ 전격 방영
제작기간 2년, 꽃의 모든 것 담아
참을 수 없는 꽃의 매력 속으로

KBS 스페셜 꽃의 비밀. 가치창조에서 펴냈습니다. 다큐멘터리 ‘KBS 스페셜’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꽃의 비밀’의 문고판으로, 시간제약상 방송에 내보내지 못한 심원한 꽃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꽃의 역사, 향기, 형태에서부터 먹는 꽃, 원예 치료에 대한 이야기까지, 2년에 걸친 제작기간 동안 세계 각국, 한국 곳곳을 파헤친 꽃의 모든 것이 공개됩니다.

*불평 없이 살아보기
세종서적 펴냄
윌 보웬 지음, 김민아 옮김

불평 뿌리 뽑는 보라색 밴드의 기적
'오프라 윈프리쇼'에 소개되어 화제
인생에 불필요한 불평 끊기 프로젝트

불평 없이 살아보기. 세종서적에서 펴냈습니다. ‘불평 없는 세상’ 캠페인의 창시자 윌 보웬은 21일 동안 보라색 밴드를 착용하고 불평을 참아보라고 제의합니다. ‘오프라 윈프리쇼’에 소개되어 화제가 된 이 캠페인은 이미 전 세계 600만 명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이 불평하지 않는 날까지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는 저자의 열정이 전해집니다.

*오바마 뛰어넘는 상상력 스피치
풀그림 펴냄
김재일 지음

상상력을 발휘해 스피치를 즐겨라
오바마처럼 말 잘하게 도와주는 책
스피치 훈련법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오바마 뛰어넘는 상상력 스피치. 풀그림에서 펴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춤을 잘 추기 위해 음악을 즐기듯, 스피치를 잘 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상상을 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오랜 스피치 경험에서 우러나온 다양한 예화와 저자만의 ‘상상력 노하우’를 통해, 말 못하는 사람도 오바마처럼 말 잘할 수 있다고 격려하는 말하기 능력 개발서입니다.

*개그맨 마감성의 입뒀다 뭐하냐!
선 펴냄
마감성 지음

영어보다 중요한 스피치로 승부하라
전세계 최고 화술가 48명 화술 분석
아마추어, 전문강사까지 단계별 학습

개그맨 마감성의 입뒀다 뭐하냐. 선에서 펴냈습니다. SBS 공채 개그맨 마감성이 개그 하듯이 재미있게 풀어놓은 말하기 능력 개발서입니다. 학창시절 내성적이고 조용했던 저자의 인생을 기적처럼 바꿔놓은 스피치. 저자는 영어보다 말하기가 인생을 훨씬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며 열정과 진심을 담은 스피치 훈련법을 제시합니다.

*진료실에서 들려주는 전립선 이야기
진료실에서 들려주는 요실금 이야기
서현사 펴냄 어홍선, 두진경 지음

어 박사의 건강 시리즈 2권, 3권
문답식으로 쉽게 풀어쓴 건강 지식
남성, 여성 질환에 바른 이해 도와

진료실에서 들려주는 전립선 이야기 / 진료실에서 들려주는 요실금 이야기. 서현사에서 펴낸 '어 박사의 건강 시리즈' 2권, 3권입니다. 대표적 남성 질환인 전립선 질환과 요실금을 비롯한 여성 기능장애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왜곡된 건강 정보로 혼란을 겪고 있는 남녀환자 및 일반인을 위해 딱딱한 지식을 보기 쉽게 풀어썼습니다.

*마음을 묻다
서현사 펴냄
유제민 지음

마음은 가는대로 움직이는 게 아니다
심리학의 눈을 통해 본 삶의 문제들
마음을 움직이는 힘과 작동원리 밝혀

마음을 묻다. 서현사에서 펴냈습니다. 이 책은 FM라디오 국군방송에서 인기리에 진행된 ‘마음읽기’ 코너의 내용을 새롭게 다듬은 것으로, 삶의 문제를 심리학의 관점으로 풀어낸 교양 심리서적입니다. 저자는 도무지 알 수 없는 사람의 마음에도 일관된 작동 원리가 있다고 보고, 다양한 실험과 사례를 들어 심리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