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머니투데이>-[Book]<시간도둑 퇴치법> 外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09. 4. 30. 04:16

[Book]<시간도둑 퇴치법> 外

[머니위크]새로나온 책

 

시간도둑 퇴치법

image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왜 나는 매일매일 업무에 시달려 허둥지둥 하루를 보내는 것일까? 현대인들이 늘 바쁘다고 느끼는 이유는 시간도둑에게 시간을 빼앗겨 꼭 필요한 곳에 시간을 쓰지 못하기 때문이다. '바쁜 게으름뱅이'였던 자신과 안녕을 고하는 시간도둑 퇴치법을 알려준다.

사이토 이사무 지음 / 지희정 옮김 / 더난출판 펴냄 / 1만1000원

좋은 투자 나쁜 투자 이상한 투자

image

불안정한 금융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자산관리의 원칙이 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망각하고 있는, '자산배분'이 그것이다. 자산배분은 장기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그리고 그 과정에서 부딪히게 되는 단기적 위험요소들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투자의 수익을 높이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분산투자기법을 소개한다.

데이비드 M.다스트 지음 / 이영래 옮김 / 엘도라도 펴냄 / 1만2000원

평판의 힘

image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 전달되는 평판은 이력서나 면접만으로는 결코 알 수 없는 업무능력, 리더십, 팀워크 등을 정확하게 판단하도록 도와준다. 지금 같은 불황기에는 취업과 이직에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커리어를 쌓고 관리하는 데 평판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지 알려주고, 좋은 평판을 만들고 유지하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주희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 1만1000원

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

image

글로벌 경쟁의 확산, 기술의 빠른 진화, 급속하게 팽창하는 정보 지식은 기업이 영속성을 지니기 어렵게 만들었다. 세계를 휩쓸고 있는 금융위기는 또다시 많은 기업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뚝심과 혜안으로 굴지의 글로벌기업 현대와 삼성을 만든 두 리더의 생존전략과 리더십에서 위기를 해쳐나갈 해법을 찾아본다.

박상하 지음 / 무한 펴냄 / 1만1500원

금융지식 콘서트

image

금융이 현대사회를 좌지우지한다.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위기가 경제분야를 넘어 우리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현실이 이를 증명한다.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현대인에게 필수 지식으로 자리 잡게 된 금융에 대한 지식을 돈의 역사에서 서브프라임사태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일상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통해 상세히 알려준다.

양찬일 지음 / 방병문 감수 / 21세기북스 펴냄 / 1만2000원

남자가 바라는 성 여자가 원하는 성

image

'나'와 너무나 다른 애인 혹은 배우자의 모습에 사람들은 놀라워하고, 때론 혼란스러워한다. 고래고래 사랑싸움을 빙자한 난리를 쳐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의사이자 상담가로서 그리고 믿음직한 남편으로서 수십 년을 살아온 저자가 부부간의 내밀한 사정에서 사소한 가정사까지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담았다.

박평식 지음 / 하이미디어 펴냄 / 1만원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image

강력한 힘을 얻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대변하는 글을 쓸 수 있어야 한다. 글은 말보다 주제의식이나 지적 능력 등 통찰력이 여실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일화를 토대로 하여, 글쓰기에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요인이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송숙희 지음 / 웅진웰북 펴냄 / 1만3000원

스티브잡스의 신의 교섭력

image

잡스는 결코 '좋은 사람'은 아니다.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으면 비정한 결단을 내리기 일쑤다. 애플 사내에서는 절대적인 존재로서 군림한다. 하지만, 그 독재가 애플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스티브 잡스의 타협을 허락하지 않는 자세, 교섭력, 프레젠테이션 능력 등을 통해 경영자로서 필요한 자질과 행동방식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다케우치 가즈마사 지음/ 이수경 옮김 / 에이지21 펴냄 /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