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레이저 소음순성형

Q) 어렸을 때부터 압박자위를 하면서 소음순 양쪽이 좀 늘어나고 색깔도 회색으로 일부는 까맣게 변색됐어요. 샤워할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일상생활에서도 바지를 입을 때나 의자에 앉을 때 ..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20. 11. 29. 14:55

Q) 어렸을 때부터 압박자위를 하면서 소음순 양쪽이 좀 늘어나고 색깔도 회색으로 일부는 까맣게 변색됐어요. 샤워할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일상생활에서도 바지를 입을 때나 의자에 앉을 때 불편합니다ㅠㅠ

가만히 놔두면 더 늘어날까요? 그리고 나중에 성관계를 할 때 상대방이 이상하게 생각할까 두려워요. 아직 어린나이인데 소음순모양이 안 예뻐서 스트레스입니다.

제 친구는 소음순비대증으로 수술을 했는데 한두 달이나 움직일 때마다 수술부위가 당기고 찌릿찌릿하게 통증이 있었다고 해요. 그때 병원에도 가고 연고를 발라서 지금은 괜찮다고는 하는데..

부작용 때문에 솔직히 수술이 꺼려져요. 이 고민 좀 해결해 주세요. 참, 제 피부가 켈로이드 체질입니다. 소음순수술 후 주의할 점 같은 게 뭐가 있을까요?

 

A) 안녕하세요. 소음순수술을 비롯한 여성회음성형을 21년째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 소음순 모양이 자위행위나 염증과 관련 있나?

 

소음순이 늘어난 거와 자위행위와는 큰 상관이 없어요. 물론 지속적인 자극이 소음순에 가해지거나, 반복되는 소음순 염증으로 인해서 소음순 모양이 약간 달라질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유전적으로 결정된 소음순 모양이 사춘기를 거치면서 발현되는 거예요. 즉 소음순의 모양은 대부분 이미 정해져 있다는 거죠.

그리고 반복적인 성관계만 가지고 소음순이 늘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구요. 만약 강한 애무가 소음순에 지속, 반복된다면 이때는 염증 반응으로 소음순이 붓거나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불편하시다면 진찰을 받아 보세요.

소음순의 색깔도 한 번 검게 됐다면 자연적으로는 다시 핑크빛으로 돌아오지 않아요. 많은 분들이 소음순 색깔이 검게 되는데, 이 또한 대부분 유전이예요.

 

 

- 출산 후에 소음순이 늘어날 수 있나?

 

네. 사람마다 다르지만 임신 중 또는 출산 후에 소음순이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춘기를 거치면서 (특별한 자극이 없음에도) 점차적으로 늘어난 소음순은 다시 돌아가지 않지만,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서 약간 커지고 부어있는 소음순이라면 출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신 전 상태까진 아니더라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한편 소음순 모양은 다이어트나 비만하고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구요.

 

참고로 소음순 부위의 급성 염증으로 인해서 최근에 갑자기 커진 게 아니라면, 예전부터 늘어진 소음순이나 그 옆의 주름의 교정을 위해선 수술 말고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미용 목적의 소음순 수술 후 모양은 서로 대칭적이며 날렵한 게 좋으며, 각각의 (가장 큰) 너비는 약 1.0cm 정도가 예쁜 모습이나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소음순의 시작(위)과 끝(아래) 부위는 외음부와 자연스레 연결되어야 겠지요.

 

그리고 소음순부위는 수술 후에도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 장력이 큰 부위가 아니라면) 켈로이드가 생기는 경우는 흔하진 않습니다. 수술을 잘 받으신다면 그리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참고로 연고를 포함해서 어떠한 약도 양면성이 있습니다. 약의 종류에 따라서 또는 사용하는 분의 몸 상태에 따라서, 사용 방법이나 기간 등에 따라서 그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요.

소음순(성형)수술 후 보통 바르는 연고는 ; 항생제 연고나 항생제가 포함된 스테로이드 복합연고, 또는 스테로이드 연고 중 한 가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불편하신 게 없다면 꼭 발라야 하는 건 아닙니다.

스테로이드 연고의 역할은 항염증, 항알러지, 진통 효과 등입니다.

간혹 연고가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고 도포 후, 오히려 더 따갑거나 붓는다면 사용을 중단하시고 진찰을 받으세요. 수술 후 사용하는 소독약도 경우에 따라선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한편 수술의 결과는 수술적 방법, 집도의의 실력, 수술 후 합병증 유무 등에 따라서 달라지겠지요. 수술 결과와 회복되는 시기에 따라서 밑을 씻는 정도나 방법도 차이가 날 것입니다.

 

보통 미용 목적의 소음순수술이라 하더라도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려면 몇 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소음순수술 범위와 후유증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3~4주경부터는 큰 불편도 없고 외관상 모양도 거의 자리를 잡아가게 되죠. 하지만 불편함이 없어도 수술 부위는 2~3달 정도 조심스레 관리해야 합니다.

소음순수술 부위에 문제가 없다면 샤워는 수술 후 2~3일경, 또는 며칠 후부터 가능하나, 탕 속에는 최소 4~5주 동안 들어가시면 안 되며, 수술 후 5~6주 정도는 수영장에서 물놀이는 삼가야 하며 씻을 때 수술부위를 문지르지 마세요. 수술 부위에 비눗칠도 몇 주 정도는 삼가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수술 후 4~6주 정도는 큰 자극은 삼가시구요. 확실한 것은 수술 후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한 사항이 점점 개선이 되어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혹시라도 그렇지 않다면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포) 삼성산부인과의원은 돈 드는 광고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소음순수술 비용은 합리적입니다. -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petiteclinic.com/sub9/board.asp?bcd=B01

 

Untitled Document

HOME > 수술후기 3722  23일 소음순 성형 직장인 2020-11-25 3 3721  재혼하기전 이쁜이수술했어요 홀로서기 2020-11-04 2 3720  소음순과 회음체 수술후기 남깁니다. 후리지아 2020-11-03 5 3719  질성형 수술후

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음핵성형 처녀막복원 요실금수술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청소년소음순수술늘어짐,사춘기후소음순비대증비대칭,소음순검게착색미백박피,분홍색날렵한핑크빛소음순염증쓸림,질분비물냄새,반복되는질염치료,생리중외음부가려움,소음순짝짝부음,성관계통증지속,음핵포피주름불편고민,늘어지는이유,크고보기싫은모양사진,남자친구결혼약속,자신감저하창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