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처녀막수술

처녀막 출혈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6. 12. 19. 15:29

여자는 처녀막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성관계를 처음허면 처녀막이 깨지잖아요 그럼 바로 피가 날텐데 피가 안나올 수도 있나요?
그리고 처음 성관계를 가진 여자의 질의 입구는 좁고 여자가 잘 느끼지 못하나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처녀막의 위치는 질 입구에 있으며, 아주 부드러운 살이 질 입구를 둘러싸고 있지요. 처녀막 가운데는 대부분 자연스레 뚫려 있구요.

온전한 처녀막은 외부의 오염으로 부터 질내부를 일부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처녀막의 유무와 상관없이 질을 포함한 생식기 감염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처녀막의 파열의 가장 큰 이유는 성적 경험이며, 그 이외에도 무분별한 (삽입)자위행위나 무리한 탐폰사용, 승마나 자전거 타기 등을 격렬하게 했을 때 직접적인 외음부의 큰 자극에도 처녀막이 손상될 수도 있어요.

 

첫 경험 후에도 출혈이 없을 수 있어요. 첫 성관계 한두 번에 약간씩 피가 묻어나올 수도 있구요.

또는 몇 번째 관계 후, 그때야 처녀막파열 부위에서 출혈이 나올 수도 있구요.

 

처녀막파열 시의 출혈의 량은 대체로 적고 바로 멈추나, 일부에서는 출혈이 멈추지 않아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지요.

물론 영영 출혈이 없을 수도 있구요.

 

한편, 첫경험 때 깊은 삽입이 아닌데도 처녀막이 파열될 수 있고 그 부위에서 출혈이 보일 수도 있어요.

 

* 성관계 유무와 상관없이,

질내부(특히, 질안쪽)는 대부분 미래의 출산을 위해서 사춘기 후부터는 늘어져있는 상태로 됩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소수에 불과하죠.

또한 성관계 횟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질내부가 많이 늘어나지는 않구요. 섹스파트너의 성기크기도 (영구적인) 질이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닙니다.

소파수술이나 초기 유산 후의 경우에도 마찬가집니다. 중기 유산의 경우엔 몇 달 안에 질이 회복되리라 생각됩니다.

단, (만삭)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질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되죠.

 

* 첫 잠자리만으로도 완전히 처녀막이 파열될 수 있지만, 그 정도는 격한 잠자리 후이거나, 잠자리 횟수가 많아질수록 처녀막은 여러 갈래로 파열되는 경향이구요. 결국엔 원래 질입구 둘레를 원형으로 감쌌던 처녀막은 제 모양을 잃게 되죠.

 

- 잠자리를 많이 한다고 해서 (질 입구의 큰 상처 같은) 특별한 원인이 있지 않은 이상, 회음체(; 질입구밑에서 항문까지의 부위)가 짧아지진 않아요.

 

- 잠자리를 많이 하신다면 질입구의 저항성이 줄어들 수는 있으나, 겉으로 봐서 눈에 띄게 질입구가 넓어진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이저질성형정보:삼성산부인과의원(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소음순성형/양귀비수술/처녀막수술/음핵성형/요실금수술>
수술문의 010-4327-5883(24시간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