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개선 회복을 좀 하고싶은데
방법이 뭐 없을까요???
1년정도 남편과 잠자리를 갖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니깐
위 3곳이 유명하다고하던데 여기서 상담받고 많이들 좋아졌다는데
이런데 이용해보신분 있나요 어떤가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보통 섹스리스 부부라 함은 ; 특별한 이유가 없이 성관계를 한 달에 한 번도 안 하는 경우를 뜻하는데요. 그러니까 성관계를 아예 안 하거나, 몇 달에 한 번 정도 부부관계를 하는 경우가 되겠군요.
남녀 간의 역할 그리고 성의 차이에 관해서 적어놓은 일반적인 내용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남편의 경우 :
남자들은 호기심이 많습니다.
취미에 빠져드는 거나 어떠한 것에 중독되는 경우도 여자보다는 남자들에 많은 이유이기도 하지요.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창구 역할을 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그 호기심은 특정 하나에 불변의 법칙처럼 고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시간이 걸릴 수는 있어도, 해결 방법은 항상 있지요.
역으로 생각해 봐도 그렇습니다. 잠자리(성관계)가 특히 그렇죠. 뜸한 잠자리 횟수도 노력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잠자리(성관계)가 줄어드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 곁에 있는 이성에 대해서 호기심이 줄어들고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피곤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남자들의 세계는 사회적 일이 더 중요해서 성공이나, 목표를 위해서 체력과 시간을 한 곳에 집중하고 싶어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사랑이 식어서'란, 이유 말고도 다른 이유들이 있다는 거죠.
그래서 만약, 그 좋았던 잠자리에 대한 흥미가 떨어진다면 본능적으로 다른 호기심을 찾거나, 남자들의 본능이자 일터인 사회에 더 관심을 쓰게 됩니다. 그럴수록 잠자리의 횟수가 줄어들게 되구요.
많은 여성들의 몸은 미래의 출산에 맞게끔 되어 있어서, 질 안쪽은 그리 좁지가 않습니다.
즉, 선천적 명기는 드물다는 거죠.
그렇다보니 연애 때나 신혼 초의 침대에서 애틋한 분위기는 오래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자연출산을 하게 된다면 질은 조금 더 늘어나게 되고, 남성의 잠자리 만족도는 더 떨어질 수도 있는 거죠.
인류학적으로 보나, 생리적으로 보나 남자들의 머릿 속엔 사회적 성취란 꿈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부부 사이의 사랑, 행복한 가정을 바라는 여자들의 마음을 몰라주거나 실망을 줄 때가 많죠.
살아 볼수록 그걸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남녀 사이는 갈등을 항상 내재하고 있는 겁니다.
아내의 경우 :
식어버린 남편의 관심을 되돌리기 위해선 ; 남편이 자신에게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아내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겉치장도 좋지만,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어보세요. (예 ; 말투, 교양, 독서, 남편 일에 대한 관심 등등..)
외면의 경우도 ; 옷을 잘 입거나, 머리를 매만지고 화장을 예쁘게 하는 것도 좋지만, 여성의 몸매를 가꾸는 게 남성들에겐 더 어필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간섭보다는 남편을 신뢰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것 역시 행복한 부부관계의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남편께서 피곤하지 않으신지 돌아 보시구요. 몸이 피곤하고 마음이 지쳐있다면 우선적으로 해결되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성감이란 것은 성적 느낌입니다.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오감을 다 이용해야 하는 것! 당연하겠죠.
시각(조명, 란제리..), 청각(속삭임, 칭찬해주는 말), 후각(향수..), 촉각(부드러운 손길..), 미각(청결,달콤한 것..) 등등. 노력해 보면 많이 찾을 수 있겠지요.
* 잠자리 시, 젊을 땐 남성 쪽에서 리드를 했다면, 나이가 들면서는 여성 쪽에서 리드를 하는 게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여성의 경우엔 폐경 전까지는 성적 욕망은 대체로 지속되나, 남성의 성적 욕망은 갱년기 전이어도 감소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부부 공통 :
실제로 아내들의 가정에 대한 헌신은 상상이상일 때가 많습니다.
경조사를 포함한 집안일이나 애들 교육문제 등에 대한 아내들의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남편들은 잘 이해하려 하지 않으며 당연히 감당해야 할 아내의 의무라고 치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아내의 단순한 하소연이라도 말이 길어지기라도 한다면 남편 자신을 나무라는 것으로 느껴, 남편들은 공격(?)에 대한 방어막을 치기 시작합니다.
설득시키려는 대화는 자칫 상대에겐 강압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그릇된 말이나 과한 행동으로 인해서 지금 자신이 불편하다는 식으로 대화를 시도하는 게 좋습니다.
즉, 상대에게 무엇을 고쳐라 또는 불만이다라는 대화법보다는, “내가 힘들어. 나 어떡하면 되지?”, “나를 좀 도와줘.” 같은 식으로 부드럽게 접근해보세요.
남편의 경우엔 생활의 리듬을 위해서 술이나 담배를 자제해 보시구요. 아내의 경우엔 아이 문제나 집안일을 결정할 때 남편의 의견을 존중해 주세요.
(만약, (남편 분이) 자위행위를 자주 한다면 자제하시는 게 좋은 잠자리를 위해서 좋습니다. 더 큰 자극만을 바라다보면 정작 중요한 부부 성관계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우선 진솔한 대화를 자주 나눠보세요.
근사한 저녁식사를 하면서, 연애 때 자주 가셨던, 또는 즐거웠던 장소 등에서 데이트를 하시면서 대화 분위기를 조성해 보세요.
대화나 잠자리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한 후에도 잠자리(성관계)에 문제를 느끼신다면 여성 회음성형 전문 병원에 방문해 보시구요.
성감향상을 위한 수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기에, 본인의 성감이 우선인지 또는 상대의 성감향상이 우선인지도 중요한 상담 내용이 되구요.
<참고>
원시시대로 거슬러올라가서 남녀의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남자들의 주된 임무는 먹이사냥입니다. 저 넓은 들판이 주 생활터였구요. 여자들의 삶의 목적은 가족지킴입니다. 특히 자신과 자녀들의 안전과 생계가 첫 번째였지요.
아무리 사회가 변해도 그 원시시대의 남녀의 서로 다른 형질은 각각의 DNA에 박혀져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맞벌이를 하는 부부든 그렇지 않든, 사회생활이 남편의 주 목적이고 아내의 주 근거지는 가정입니다.
아내의 입장에선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밖에서 일하고 (많고 적음을 떠나서) 그 수입을 들고 집에 들어온다면 남편의 기본 역할은 한 겁니다.
예) 남편의 반복되는 음주 후 늦은 귀가의 이유는 ; 밖의 세상이 더 좋기 때문이겠지요.
위에서 말했 듯, 기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남편의 입장에선 잦은 음주와 늦은 귀가로 인해서 미안한 마음은 있을지언정 큰 잘못이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오히려 반복되는 아내의 호소를 간섭으로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 만약 이렇다면.. 가정 안의 세상도 즐거울 수 있다라는 걸 아내가 보여주거나, 밖의 세상에서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공통 분모를 찾아서 같이 즐기는 방법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집 안에서 아내의 일을 더 도와주고 애들과 더 놀아주어야 한다면 남편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남편의 생리학적 입장에선 의무가 아니라는 거죠. 아무리 조그만 거라도 남편이 집안일을 하는 건, 아내를 도와주는 거라고 생각하는 게 남성들입니다.
신혼이 끝나갈 쯤 잠자리에는 흥미가 떨어져도 남성들의 생존본능은 변치 않기에 사회활동에는 시간을 더 쓰고 싶어합니다.
남편들이 동의하지 않는 아내의 도움 요청은 그들에겐 잔소리일 뿐입니다. 안타깝게도 ‘가정은 주 관심사가 아니야’라고 남편의 유전적 본능이 속삭이고 있습니다.
반면, 대부분의 아내들은 (남편이 집안일을 거들어 주어도) 더 많은 참여를 요구합니다. 원시시대부터 남성들에게 보호받고 싶어하는 본능이 남아있기 때문이지요.
행복한 가정을 위한 아내들의 계획표엔 항상 남편의 자리도 있습니다. 모든 아내들은 남편을 그 계획표에 집어넣고 역할 분담을 원합니다.
그래서 더 이상의 부부싸움을 원치 않는다면 남편들도 가정 일에 적극 참여해야합니다.
가정이란 울타리의 주인은 아내라는 게 이해가 된다면, 남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몫을 감당해야 된다는 결론에 이릅니다.
단, 가정의 주도권은 아내에게 있다는 걸 잊지 마십시오.(아내들은 주도권을 원하며, 남편이 따라주길 바랍니다.) 임신 계획이나 자녀 교육도 마찬가집니다. 아내가 간섭으로 느끼지 않을 범위 내에서 도와줘야 합니다.
결론은, 행복한 가정을 위해선 서로를 이해시키십시오. 그리고 동의를 구하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성칼럼니스트이자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이었습니다.
♥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더 보러 가기♥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양귀비 음핵 요실금수술 잘하는 삼성산부인과의원
수술문의 010-4327-5883(24시간 상담)
'여성 회음성형수술 > └ 질성형·이쁜이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별화된질성형,황후수술,예쁜이수술> re: 질수축,케겔운동 궁금한데, 질수축,케겔운동 아시는 분 답변부탁드려요. (0) | 2016.10.22 |
---|---|
질수축(주름) 질문 (0) | 2016.10.18 |
질축소수술 궁금한점 (0) | 2016.10.14 |
이쁜이수술방법 관해서!!! (0) | 2016.10.12 |
여성성형 부작용 질문드립니다 (산부인과) (0) | 2016.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