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칼럼

[박평식원장 성칼럼] ‘여성성형수술’ 정확한 진단과 상담 통해 이뤄져야 ..여성수술,질성형수술,예쁜이수술,소음순성형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4. 12. 15. 15:59

‘여성성형수술’ 정확한 진단과 상담 통해 이뤄져야

 

 

시대가 발전하여 개방된 사회라 해도 아직도 성(性)에 대해 말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부부사이에 성적인 트러블이 있어도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섹스리스인 경우에도 그러려니 하며 지내는 경우도 있다. 내원한 여성 환자에게 부부관계에 대해 남편에게 솔직하게 얘기해 보았느냐는 질문을 해보면 대개는 부끄럽고 수치스러움에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부부관계에 대해 말을 하면 자신이 밝히는 여자로 오해를 받을까 걱정스럽다는 눈치다. 성이란 은밀하며 부부 둘만의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부부관계의 문제점을 발견하기 어렵다. 대개의 남자들은 낮에는 정숙하고 밤에는 좀 더 적극적인 여성이 되길 바라는 이중성 심리를 가지고 있다. 다만 아내가 자존심이 상하고 마음에 상처를 줄까 염려되어 입을 닫고 지낸다.

 

 

 

 

 



< 삼성산부인과의원 박평식원장>

평소에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부부는 일상생활에서도 표정이 밝고 적극적인 자세와 당당한 자신감을 보인다. 실제로 부부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병원을 찾는 여성의 말을 들어보면 ‘여성수술을 하고나서 부부사이가 더 좋아졌다는 얘기를 듣고 설득력을 얻었다’고 한다.

여성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골반근육이 약해지고 질 이완증이 생겨 예전에 비해 헐거워진 느낌이 들게 마련이다. 출산과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약해지기도 하고 선천적으로 골반근육이 약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개인차는 있지만 한국여성의 약 1/3정도가 질이완증이나 골반장기 탈출증을 보인다는 보고도 있다. 이런 증상은 부부관계에서 자신감을 떨어뜨리기도 하지만 증상이 심하면 요실금증상까지도 동반하여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질이완증에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골반근육을 강화시키는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을 하면 이완된 질을 조이는 근육의 힘이 강해지고 요실금도 예방할 수 있다. 질 이완증이 심한 경우에는 골반근육복원술로 해결할 수 있다. 현재 시행하고 있는 여성성형수술은 질성형수술과 소음순성형수술, 음핵표피제거술, 지스팟보강술 등의 다양한 수술이 있다. 여성 수술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수술목적에 따라 반드시 사전에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수술 범위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현재의 부부생활에 말못할 불만이 있다면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