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6. 8. 22. 15:57

방금까지는 소음순이 무엇인지도 몰랐고,
어떻게 생긴지는 지금도 잘 모르는 학생입니다.

지식인 글들 이것저것 보고 있다가 우연히 소음순에 관한 글을 보았는데 늘어나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글을 보다보니 왠지 저도 그런 것 같은데 늘어났다의 기준이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어요.
그냥 서 있을 때 털 때문에 잘 보이진 않는데 털이 없다고 가정했을때 아주 약간 튀어나와 있는데 심각한 정도인가요?
어릴 때부터 이랬던 것 같은데 여성의 생식기를 제대로 본 적이 없다보니 다들 이런 줄 알았었는데 지식인 글을 보고 충격받았네요...

네이버에서 소음순 늘어남 수술에 대한 이미지가 있길래 봤는데 이상적인? 소음순은 원래 아예 튀어나와 있지 않은 것 처럼 그려져있던데 원래는 아예 나오지 않아있나요....? 딱 서있을 때도 아예 전혀 나오지 않고 그런건지 궁금해요.
갑자기 고민이네요ㅠㅠㅠㅠㅠㅠ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 소음순 수술을 꼭 해야 하나?

 

소음순 수술을 하신 분들의 대부분은 예쁘게 하기 위한 미용목적이나, 바지를 입었을 때 소음순이 꽉 끼어 불편해서 하시는 경우이구요.

 

염증이 염려되어 소음순성형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소음순부위가 가렵거나 아프다면 병원에서 진찰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되지요.

 

 

- 늘어난 소음순이 염증과 관련이 있나?

 

늘어난 소음순 이유 하나만으로 염증이 자주 생기는 것은 아니예요. 즉, 큰 상관은 없어요.

 

물론 이미 소음순 부위에 염증이 생긴 상태에서는 늘어난 소음순으로 인해서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거나 증상이 더 심해질 수는 있지만, 늘어났다고 해서 모두 다 염증이 잘 생기는 것은 아니예요.

 

* 만약 님께서 소음순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신다면 여성 회음성형 전문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구요. 간단히 소음순성형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님 뿐만 아니라 아마 모든 분들이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실 거예요.

 

- 소음순수술 후에 부작용 중에 하나가 통증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2~3주 안에 없어지구요. 아주 일부에서는 몇 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있지만, 아주 드물지요.

 

수술 시에는 국소마취를 하며, 마취 후에는 수술 시 통증은 없어요.

 

- 또 하나의 부작용은 출혈이예요. 어떤 경우는 출혈이 심해서 수술한 소음순이 퉁퉁 붓기도 하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경우는 1~2년에 한 번 있을 정도이니까요.

 

- 늘어진 소음순 부분은 잘려나가게 되니 그만큼의 성감 또는 감각의 손실은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이 느낄 수 있는 성감 크기에 비한다면 미미하다는 생각입니다.

 

- 소음순 수술 후의 모양은 서로 대칭적이며 날렵한 게 좋으며, 각각의 (가장 큰) 너비는 약 1.0cm 정도가 예쁜 모습이나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소음순의 시작(위)과 끝(아래) 부위는 외음부와 자연스레 연결되어야 겠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