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레이저 소음순성형

소음순이 계속늘어나는 이유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7. 6. 5. 17:28

사춘기 이후로 소음순이 늘어나고 있다는걸 인지했었어요. 한쪽만 심하게 늘어지고 반대쪽은 전혀늘어나지않고 탱탱했거든요. 그런데 오랜만에 만져보니 정상적이었던 쪽마저 굉장히늘어나있고 색도변했어요...ㅠㅠㅠ우울합니다 계속 늘어나는 소음순 왜그런걸까요....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소음순이 최근에 갑자기 커졌거나 부었다면, 소음순의 염증이 개선된 후에는 대부분 원래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 불편하다면 진찰을 받아보세요. 진찰을 해 봐야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별히 소음순비대증의 자가진단이라고는 없습니다.

님 뿐만 아니라, 소음순이 검고 늘어나 있는 경우는 아주 많아요. 물론 서로 짝짝인 비대칭인 경우도 많구요. 소음순이 늘어나서 소변도 자주 묻기도 하지요. 늘어난 소음순 주름 사이에는 하얀게 묻어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음핵이 음핵 표피에 덮여져있어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일부에선 늘어진 음핵표피가 소음순과 연결되어 모양의 변형이 오기도 하지요. 

  

특히 더운 여름이나, 운동 때 땀을 많이 흘린 상태가 오래 지속된다면 외음부위가 빨개지거나 불편할 수도 있어요. 꽉 쪼인 수영복 착용 시에도 불편하기도 하지요.  

 

말을 안해서 그렇지, 님처럼 고민을 가지고 있는 여성분들이 많아요. 

그렇다고 해서 모두들 당장 수술을 하진 않구요. 

  

 

- 소음순 모양이 자위행위나 염증과 관련 있나? 

 

소음순이 늘어난 거와 자위행위와는 큰 상관이 없어요. 물론 지속적인 자극이 소음순에 가해지거나, 반복되는 소음순 염증으로 인해서 소음순 모양이 약간 달라질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유전적으로 결정된 소음순 모양이 사춘기를 거치면서 발현되는 거예요. 즉, 소음순의 모양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거죠.  

 

소음순의 색깔도 한 번 검게 됐다면 자연적으로는 다시 핑크빛으로 돌아오지 않아요. 많은 분들이 소음순 색깔이 검게 되는데, 이 또한 대부분 유전이예요.  

 

    

- 속옷이나 비데 때문에 소음순이 늘어날 수 있나? 

 

속옷이나 비데 때문에 소음순이 늘어나진 않아요. 

물론 잦은 비데 사용으로 인해서 외음부가 건조해질 수 있고, 질속으로 물이 자주 들어간다면 질 스스로의 정화능력이 떨어져 질염 발생에 취약해 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속옷 때문에 소음순이 자극을 받아 불편할 수는 있지만, 속옷 때문에 소음순이 늘어난다고는 할 수 없어요. 즉, 소음순이 늘어났기 때문에 끼는 속옷에 불편을 느끼는 거죠. 

 

생리주기에 따라서 눈에 띄는 소음순의 크기 변화는 대부분 없습니다만, 일부에서는 주기적으로 생리직전부터 일시적으로 붓기도 합니다. ; 만약 이렇다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꽉 쪼인 속옷보다는 조금 헐렁한 속옷을 입으시고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은 삼가세요.

 

 

- 외음부위가 불편할 때는?  

 

질분비물에서 악취가 나거나, 색깔이 노랗게 되거나, 회색이면서 분비물에서 거품도 묻어 나온다든지, 갈수록 분비물이 많아진다면 거기에 대한 진찰과 약물치료를 받으시면 해결이 되구요. 

 

혹시 주름 사이사이에 하얗게 낀게 악취가 나지 않으면서 가렵지도 않다면, 정상적으로 분비되는 단순 분비물 찌꺼기일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엔 주름 사이사이를 잘 씻어주기만 하면 되지요. 

 

또는 병원 가시기 전에 좌욕을 해 보시거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연고를 발라보아서 증상이 개선되는지 보세요. 물론 개선이 안 된다면 병원에 가보시구요. 

 

좌욕 ; 큰 세숫대야에 미지근하거나 시원한 (절대 뜨거운 물이 아님), 깨끗한 물을 가득 담아서 5~10분 정도만 앉아 계시면 됩니다. 좌욕 후 건조시키구요.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물을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툭툭 대시면 됩니다.(문지르지 마세요.) 그런 후 증상에 따라서 연고를 바르기도 하구요. 

  

  

평상시에 관리 방법은 간단해요. : 

  

- 깨끗하지 않는 손으로 밑을 많지지 말 것.

- 청결을 유지한다고 너무 자주 밑을 씻지 마시구요. (대변을 보신 후에는 가급적 비데를 사용하지 마시구요. 휴지로 닦으시되 앞에서 뒷 방향으로 닦으시구요.)

- 평상시에는 청결제라든지, 잦은 비눗칠을 삼가시구요.

- 불편한 증상이 있을 때엔, 밑이 통풍이 잘 되는 것도 중요하므로 꽉 조인 옷은 삼가시구요.

-> 불편한 증상이 있을 때엔, 가능하면 면팬티, 사각팬티를 입으세요.

-> 밑을 씻을 때 가급적 더운 물은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겉에만 간단히

하신 후에 물기를 잘 닦으시구요.

-> 패드알러지 있다면 깨끗하고 큰 면거즈(약국에서 팔아요.)를 도톰하게 해서

패드(생리대) 대신 사용하세요.

 

 

- 출산 후에 소음순이 늘어날 수 있나?

 

네. 사람마다 다르지만 임신 중 또는 출산 후에 소음순이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춘기를 거치면서 (특별한 자극이 없음에도) 점차적으로 늘어난 소음순은 다시 돌아가지 않지만,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서 약간 커지고 부어있는 소음순이라면 출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신 전 상태까진 아니더라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한편 소음순 모양은 다이어트나 비만하고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구요. 

 

 

- 검게 착색된 소음순을 수술을 통해서 분홍빛으로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재발할 수 있습니다. 

 

 

- 늘어진 소음순을 수술을 통해서 예쁘게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수술의 시기는 사춘기 후부터 가능하구요. 

; 소음순 부위의 급성 염증으로 인해서 최근에 갑자기 커진 게 아니라면, 예전부터 늘어진 소음순의 교정을 위해선 수술 말고는 소음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미용 목적의 소음순 수술 후 모양은 서로 대칭적이며 날렵한 게 좋으며, 각각의 (가장 큰) 너비는 약 1.0cm 정도가 예쁜 모습이나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소음순의 시작(위)과 끝(아래) 부위는 외음부와 자연스레 연결되어야 겠지요.

  

감사합니다.


 레이저질성형정보:삼성산부인과의원( http://www.petiteclinic.com/)
<이쁜이수술/소음순성형/양귀비수술/처녀막수술/음핵성형/요실금수술>
수술문의 010-4327-5883(24시간 상담)







'여성 회음성형수술 > └ 레이저 소음순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염 중 수술   (0) 2017.06.10
소음순수술 진짜  (0) 2017.06.09
소음순수술을 했습니다  (0) 2017.05.31
질염에대해서,,  (0) 2017.05.30
소음순 비대증 질문  (0) 2017.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