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이져와
질이쁜이수술(절개)
질타이트니
를구분지어설명해주실수없으시나요??ㅠㅠ
[A]
안녕하세요?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입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이쁜이수술과 레이저 질성형의 차이점?
이쁜이수술의 학문적인 전문 용어는 질성형이예요.
소위, 질스프링수술이라고 하는 임플란트 질성형, 또는 지렁이수술, 그리고 일명, 황후수술 등은 모두 질성형에 속합니다.
레이저 질성형이란 말은 ; 질성형 수술 중, 지혈이나 자를 때 레이저를 이용한다는 거구요.
(레이저 질성형도 늘어난 질 점막을 제거할 때, 레이저만 사용하기 보다는 칼과 가위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 이쁜이수술 후 질 내 주름은?
수술 중 또는 수술 직후에는 질 축소 후 꿰맨 상태이기 때문에 ; 어느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든지, 모두 다 지렁이 모양의 울퉁불퉁한 질내 주름의 모양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특정 병원에서만 주름을 만든다는 말은 잘못된 겁니다.
그런 점에서 보자면, 새로 생기는 질내 주름을 (수술 시에) 영상기를 통해서 꼭 볼 필요는 없는 겁니다. 그 당시엔 모두 다 주름이 보이니까요.
오히려 자신의 병원만 질내 주름을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다거나, 수술 중에 질내 주름을 보여주지 않는 타병원은 의심하라고 말하는 곳이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수술 시엔, 환자 분의 안전과 더 나은 결과를 위해서 수술에만 집중하는 게 좋겠죠.
(물론 원하신다면 본인의 질내부를 수술 전, 후로 영상기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 질성형 후 몇 주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질내의 장력으로 인해서) 주름이 거의 퍼져서 밋밋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수술 효과를 결정짓는 포인트는 질내 주름보다는 다른 기술적 부분에 더 있기에, 님께서 잠자리를 하시기 전에는 그 결과를 예단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질성형 후 질내 주름이 형성되는 것은 레이저 이용 유무와 상관없이 오직 수술적 방법에 의해서 결정되어지며, 질내 주름의 지속유무도 의사의 테크닉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전적인 질성형(이쁜이수술)의 수술법은 ; 늘어져 있는 질 점막은 제거한 후에 질 괄약근육을 당겨 조여 주는 방법입니다. => 늘어진 질 점막을 잘라내지 않고, 질축소가 되는 교과서적 이쁜이수술 방법은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질 점막 하에 실리콘 링을 삽입하는 임플란트 질성형이나, 일명, 황후수술처럼 늘어진 질 일부를 잘라내지 않고 (질강 내로) 융기된 주름으로 돋아나게 하는 요즘의 수술방법은 있습니다.
<참고>
* 임플란트 질성형 ;
임플란트 질성형은 질이 늘어져 있거나 힘이 없을 때 실리콘 탄력밴드를 이용하여 성기능 개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수술법입니다만, 실리콘 밴드가 노출이 되는 부작용을 겪거나, 원하는 성감향상을 못 보신 분들이 계시기도 해요.
보통 수술 후에는 질이 좁혀지고 탄력적으로 되어 성기능향상에 도움을 주며, 특히 성 상대방인 남성의 성감향상에 주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탄력밴드 임플란트를 질 안에 동그랗게 넣어준 후 봉합을 하면 수술이 끝나구요. 수술 시간은 생각보다 간단하여 40분 정도면 되구요.
성관계는 수술 후 3~4주경부터 가능해서 수술 후 빠른 성관계를 원하시는 분들이 선호하기도 한답니다.
부작용 중에서 감염과 출혈이 문제될 수 있으나, 철저한 소독과 지혈을 하므로 그러할 위험은 드뭅니다. 그리고 일부에서는 임플란트 질성형 수술 때 질 속에 집어 넣었던, 엠슬링, 또는 큐라클(보통 2개 사용)이 질내로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요. (만약, 노출이 됬다면 그 엠슬링 부위는 제거를 해주어야 해요.)
또한, 일부에서는 임플란트 질성형 후에 성교통이 올 수도 있는데요. 평상시에 골반통이라든지, 성교통 등이 있으신 분들이 그러할 위험이 상대적으로 더 있지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임플란트 질성형을 하러 오셨다가 이러한 부작용 등을 설명하면, 고식적인 방법인 질성형(이쁜이수술)을 하시기도 한답니다.
- 질성형(이쁜이수술) 병원을 고를 때 이것만은 알아둡시다!
질성형 시 질 괄약근육을 조인다 함은, 질을 감싸고 있는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괄약근육을 말하는 것이지요. 정확한 이름은 항문거근입니다.
이 항문거근은 주로 질 뒤쪽(후질벽) 부위에 분포하며, 항문과 직장 일부의 앞쪽을 감싸는 모양을 하고 있지요.
교과서적 질축소 수술법에서는 항문거근 이외의 항문괄약근육이나 방광근육에는 절대 손 대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질이 많이 늘어났다면, 질축소 후에는 많은 질 점막이 남겨진 상태이겠지요. 이 부분을 모두 주름으로 만들 수는 없구요.(수술 후 축소된 질 본체와 멀어져 버린, 즉 혈액공급을 받지 못하는 먼 곳의 박리된 질 점막은 결국 괴사되기 때문입니다.)
예외적으로 질이 많이 이완되지 않는 상태라면, 질 점막을 제거하지 않고도(-> 이 때는 박리된 질 점막 모두를 주름으로 만들 수도 있지요.) 질축소 및 질 괄약근육을 조여서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정확한 것은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구요.
수술의 제 1원칙은 (같은 결과라면) 최소한의 침습법으로 해야 하는 겁니다. 질축소를 위한 질성형 시, 질 앞쪽(전질벽)을 건들면 안 됩니다. 성교통이나 질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g-spot부위(질 앞쪽 방향에 있음)에 필러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소위, 양귀비수술이라는 것은 있습니다.)
질 뒤쪽(후질벽) 부위에서 잡아당기고 축소하는 게, 교과서적 질축소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박평식였습니다.
여성성형,여성수술 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
여성회음성형,이쁜이수술,레이저소음순성형,양귀비수술,음핵성형,요실금,처녀막재생,보톡스,쁘띠성형,비만
수술문의: 010-4327-5883(24시간 상담)
'여성 회음성형수술 > └ 질성형·이쁜이수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궁합이 안맞아요 (0) | 2017.06.08 |
---|---|
이쁜이수술방법 혹시나. (0) | 2017.05.23 |
질성형수술 어떡해!? (0) | 2017.05.17 |
질성형수술 답변~ (0) | 2017.05.16 |
질축소수술 명기되는법 (0) | 2017.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