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회음성형수술/└ 레이저 소음순성형

[소음순성형,소음순수술,소음순짝짝이,소음순교정,대음순수술,음핵표피주름성형] re: 소음순 한쪽

박평식삼성산부인과원장 2015. 2. 10. 11:41

 

re: 소음순 한쪽

 

 

소음순 주위가 갑자기 부은 것 같은데요. 이 경우엔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해요.

말씀만으로는 어떠한 질환인지 알 수 없으며, 결국엔 치료방법을 올바르게 제시해 드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식기의 감염은 자위나 성관계가 아니더라도 몸 상태가 안 좋거나(즉,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졌거나), 평상시 외음부의 위생관리 방법이 잘 못 되었을 때에도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진찰이 필요하겠습니다.

님의 경우엔 바톨린 낭종 또는 농양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만,

정확한 것은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치료는 어렵지 않으나, 바톨린 농양이 확실하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참고>

외음부가 불편하거나, 밑이 자주 가려운 것은 잘못된 습관 때문일 수도 있어요.

; 비누 같은 걸로 너무 자주 외음부를 청결하려고 하는 습관이나, 또는 평상시에도 질 속을 물로 너무 자주 씻는 것은 안 좋은 습관이구요. 외음부위도 자주 긁다 보면 만성화 되니, 우선은 밑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게 중요해요. 심하면 통증이 생기기도 하죠.

또는 (외음부의 불편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병원 가시기 전에 좌욕을 해 보시거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연고를 발라보아서 증상이 개선되는지 보세요. 물론 개선이 안 된다면 병원에 가보시구요.

특히 부인과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외음부에 가려운 증상이 지속 된다면 피부과적인 진찰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또한, 님께서 다른 부위도 따갑거나 가렵고, 또는 가족들도 동시에 가려운 증상이 있다면 역시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아보시구요.

좌욕 ; 큰 세숫대야에 미지근하거나 시원한 (절대 뜨거운 물이 아님), 깨끗한 물을 가득 담아서 5~10분 정도만 앉아 계시면 됩니다. 좌욕 후 건조시키구요.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물을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툭툭 대시면 됩니다.(문지르지 마세요.) 그런 후 증상에 따라서 연고를 바르기도 하구요.

출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14&docId=159156338&page=1#answer4

김포삼성산부인과 ~~ http://www.petitecli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