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산부인과의원
박평식원장
부부관계는 행복의 첫 번째 조건임을 부인할 수 없다. 외모의 아름다움을 위해 미용성형을 하듯, 행복한 부부관계를 원해 병원을 찾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대사회에서는 미용성형을 굳이 감추지는 않는 것도 그만큼 행복을 위해 떳떳해지고 자신을 위해 과감히 투자한다는 의식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만족한 부부관계는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필수조건이다. 다만, 성(性)을 부끄럽게 생각하기 때문에 드러내지 않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가면 얼굴에 잔주름이 늘고 탄력이 떨어지듯 여성의 질도 이완되고 탄력도 떨어지게 마련이다. 때문에 현재의 부부관계가 원만치 않거나 부부관계에 새로운 활력을 원한다면 본인의 질압과 상태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 알맞은 방법으로 치료한다면 보다 좋은 부부관계를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여성성형을 하는 목적은 질 괄약근을 강화시켜 줌으로 본인은 물론, 파트너에게도 만족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만성적인 질염으로 속옷에 분비물이 묻는 경우라면 일반치료와 같은 맥락에서 수술이 아닌 치료라는 개념을 가져야 할 것이다. 질성형 수술 후엔 심리적인 만족감을 더해 표정과 일상생활이 밝아진다는 것은 굳이 말하지 안하도 많은 사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상담을 통해서도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고 수술을 결정 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연분만 출산 후에 질이 늘어지거나, 나이가 들어 질을 감싸는 근육의 탄력이 급격히 줄어든 경우에는 질 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나 관계 시 바람빠지는 소리가 나는 경우에도 질의 이완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질 이완은 없으나 탄력이 떨어지고 조여 주는 힘이 약할 때는 골반근육을 보강해주는 차별화된 질축소술로 대체할 수도 있다. 수술 시에는 신경손상을 최소화하고 질 입구에서부터 질내부 깊숙한 곳까지 섬세하게 질 괄약근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한다. 또한 흩어져있는 질 괄약근을 가운데로 당겨주고 주변 근막도 교정하여 질수축력이 향상시킨다. 본원에서는 되도록 늘어진 질점막을 잘라내지 않으며 풍성하게 주름지도록 하는데, 이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질 축소수술 후에 요실금증상도 개선되어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